사람이 힘이다 - 네트워크의 강자가 성공한다
이연수 지음 / 문화발전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성공하는 사람은 사람들을 중시한다. 즉 인맥관리에 최선을 다한다. "사람이 힘이다"는 현직에 있는 시장이 자신의 삶에 힘은 사람임을 말해주고 있다. 이를 그는 인맥네트워크라고 한다.

 

이책은 인맥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방법과 효과를 말하고 있다. 성공을 위한 인맥관리뿐만 아니라 행복을 위한 것과 함께 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인맥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인맥은 힘이기 때문이다. 힘을 구축하는 다양한 필요성을 먼저 말한다. 왜 인맥을 구축해야 하는지에 대한 타당성을 말해 준다.

 

이 책은 "인맥네트워크는 왜 필요한가?"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하면서 약 120명의 실제인물 등을 중심으로 성공사례 등을 소개하고 있다. 120명의 다양한 계층에 있는 분들을 통해 인맥관리 즉, 인맥네트워크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고 잇다.

 

인맥은 자신의 삶에 힘이다. 이를 위해 각자의 노력이 필요했다. 모든 분야에서 능력+알파는 인맥이라는 것이다. 성공한 오바마 대통령에게 힘은 인맥네트워크임을 보여주었다. 인맥은 성공의 보증수표라고 한다.

 

그러면 인맥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인맥네트워크를 위해 갖추어야 할 마인드를 갖도록 12개의 행동지침을 말하고 있다. 특히,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라는 대목에서 눈길을 끌었다. 현대는 브랜드 시대이다. 자신의 브랜드는 많은 사람들을 끌어낼 수 있는 도구로 작용한다. 이를 위해서 특히 다른 이들과 다른 차별화를 꾀할 수 있는 전략을 갖는 것이 중요함을 생각하게 했다.

 

이 책은 이러한 인맥관리에 대한 구체적이면서도 실제적인 방안들을 설명하고 있기에 현실감이 있어 좋았다. 특히, 자신의 삶과 이론으로만이 아닌 120명의 실제적인 인물을 예로 들어 설명하기에 인맥네트워크의 힘을 보게 되었다.

 

특히, 효율적인 인맥 네트워크의 테크닉을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좋았다. 자신의  브랜드에 맞게 자신만의 효율성을 구체화 한다면 성공은 자신의 것이 될 것임을 믿게 함으로 더욱 효과적인 접근에 용의하도록 했다.

 

인물 연구를 하다보면 공통점이 있다. 이는 자신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했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 책에서 달리 발견할 수 있는 것은 소통의 시대에 가장 필요한 인맥이라는 것이다. 그 인맥을 통해 자신의 세계를 만들어가도록 함에 뜻깊에 읽을 수 있는 책이었음을 말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