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력을 키워주는 즐깨감 수학일기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서지원 지음, 우지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활속에서 배우는 수학

선생님과 함께 알아가는 기쁨을 주는 즐깨감 수학일기

아이들은 수학이라는 어려운 과목을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

그러나 즐깨감 수학일기를 통해 도움을 받는다면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이 수학적인 사고를 어렸을 때부터 생활속에서 스스로 갖게 하는 것이 좋다

엄마들의 극성이 아이들에게 사고능력을 저해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수학적 사고는 스스로 찾아내야 한다.

문제를 풀어가는 사고력은 자신들이 살아가는 삶속에서 많은 영향력을 끼친다.

사고력을 키워주는 즐깨감 수학일기는 이러한 아이들의 삶속에서 스스로 풀어갈 수 있는 자생력을 길러주는 데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아이들에게 자신의 생활속에서 만났던 문제들을 논리적으로 정리하여 풀어가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돕는데 초점을 두고 있는 이 책을 활용하게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책은 어렸을 때부터 자기관리 능력을 갖게 하는 마인드맵 활용 방법을 가르쳐준다.

자신의 생활에 정리이다. 또한 수학능력과 수리능력은 폭넓은 사고력을 길러주는 데 효과적일 것이다.

 

우리들이 논리적 사고를 발휘하지 못한 것은 편협적인 교육과 수학적 능력을 활용하지 못한 단점들 때문일 것이다. 어렸을 때부터 공부라는 올무에 가둬 놓고 아이들에게 강요하는 부모들로 인해 스스로 사고하는 능력을 잃어버렸다.

 

문제앞에 무기력한 결과를 낳게 하는 것이 우리 부모님들의 극성도 한몫을 한다. 그렇지만 이 책을 읽게 되면 많은 것이 변할 것이다.

 

수학적인 능력을 갖추기 위해 일기를 쓰게 된다. 일상을 적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을 함양해 주고자 수학적 사고와 논리적 사고를 사용한다. 많은 아이들이 어렵다고 할 수 있지만 수학은 생활이다. 생활속에 일어난 일들을 구체적이면서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과 창의적인 발상을 함께 할 때 효과를 볼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의 삶이 더욱 풍성해 질 것을 기대한다. 자녀들을 창의적으로 키우기를 원하는 부모들이 먼저 읽는 것이 중요하다. 부모님들의 교육이 달랐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아이들은 스스로 일어날 수 있는 힘이 있다. 그들의 힘을 수학적인 사고속에서 발휘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