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에 박수를 - 꿈을 현실로 만드는 28가지 인생역전 기술
에드워드 우 지음 / 판테온하우스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현대인들을 많은 것을 잃고 살아간다. 삶의 여유가 없다. 지쳐있다. 피곤하다. 탈진의 연속이다. 그렇지만 세월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속에서 누려할 많은 것을 놓치고 살아간다.

 

이책은 자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찾게 한다.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다. 자신이 없는 세상은 아무것도 없다. 마치 생명을 잃고 살아가는 껍데기가 된 상태이다. 이러한 모습속에 있는 자신을 돌아보면서 진정한 자신을 찾게 하는 목적이 이책에 담겨있다.

 

이책은 자신의 삶을 살아가도록 한다. 자신이 자신을 격려하고 위로하도록 한다. 지친 내 자신을 바라보면서 위로하라는 것이다. 자신이 살아온 삶과 살아가야 할 삶속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격려이다. 자신이 자신에게 박수로 격려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날 꿈을 이룬 이들, 즉 성공을 이룬 이들은 자신에게 관대하다. 냉철하며, 냉혹할 때가 많지만 자신에게 시간을 준다. 나의 삶의 주인공은 자신이기 때문이다.

 

이책은 내 삶의 주인공인 내가 성공을 향해 달려가면서 갖는 꿈을 품고 열정을 다하여 살아가는 힘이 어디에서 오는지를 보여준다.

 

이책은 자기개발서이다. 자기 개발서에 공통점은 성공이다. 성공을 향해서 열정을 다하도록 한다. 그런데 잃고 있는 것이 자신에게 주는 격려이다. 모든 것을 이루었지만 허무하다. 이는 자신이 없다는 것이다. 이책이 다른 점은 이것이다. 나만의 생존법칙과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즐거운지를 점검한다. 자신이 없는 꿈과 열정은 허무하게 만든다. 어떤 과정속에도 자신을 잃지 않도록 이끌어주는 책이 "내인생의 박수를"이다.

 

이 책을 읽는 이들에게는 눈이 열릴 것이다. 자신을 볼 수 있는 눈을 갖게 될 것이다. 나만의 "백만장자 공식"을 만들어 자신에게 당당하고 자신있는 삶을 살도록 한다. 아무도 가지 않는 자신만의 길이 있다는 것을 보게 한다. 이를 위해 과감한 결단과 정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며 모든 것을 단순화 시켜라는 것이다.

 

자신의 것은 자신에게 독특하지 않다. 일상속에서 발견하지 못했지만 단순하면서 쉽다. 자신의 것이기 때문이다. 남의 옷을 입고 있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것을 갖기에 편안하다. 자신의 길을 걷는 이들에게 자신의 삶을 사랑하며 열정을 쏟도록 이끌어 주는 "내 인생의 박수를"를 많은 이들이 읽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