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꿈꾸게 만드는 경영자 - 캐나다의 작은 모텔에서 세계 최고 호텔 그룹을 만든 이사도어 샤프의 성공 스토리
이사도어 샤프 지음, 양승연 옮김 / 지식노마드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사람을 꿈꾸게 만드는 경영자인 아사도어 샤프는 누구인가?

이 책은 아사도어 샤프가 누구이며 그가 무엇을 이루어 갔는지에 대한 성공 스토리가 담겨있다. 그는 호텔 그룹의 창업자이다. 그에게 어렸을 때부터 건축가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었다. 그의 꿈을 호텔 경영으로 이어짐으로 인해 세계적인 호텔 경영자가 된 것이다.

 

아사도어 샤프에게 이러한 엄청난 결과를 낳게 한 동기가 무엇일까. 그는 경영에 가장 큰 중점을 두었던 부분은 어디인가를 이 책에서 발견할 수 있다. 무엇이 오늘의 아사도어 샤프를 만들었는지 책을 읽다보면 간단하게 요약할 수 있었다. 그는 무엇보다 꿈을 잊지 않았다.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분명한 삶의 동기를 잊지 않았다.

 

어렸을 때부터 가졌던 꿈을 그는 늘 안고 살았다. 꿈을 안고 사는 이에게 공통점으로 찾을 수 있는 것은 집중이다. 삶을 헛되이 보낼만한 여유가 없는 것이다. 무엇을 하든지 자신의 꿈에 집중하게 되어 있다. 그 집중된 꿈을 현실로 착안해 내는 아이디어를 삶의 자리에서 찾아 낸다.

 

그는 사랑하는 로잘리와 신혼 여행의 에피소드를 말한다. 그의 에피소드는 호텔 건축에 필요한 부분들을 발견하게 되었다. 사소한 삶의 현장에서도 그는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낸 것이다.

 

또한 꿈을 가진 아사도어 샤프는 결단과 과감성이 있었다. 이는 도전정신이 강하다고 할까.그에게 어려운 일들이 있었다. 그렇지만 뚫고 나아가는 강력한 힘은 도전정신에서 나왔다. 런던에 도전장을 내밀었을 때의 심정을 그는 말한다. 또한 쉐라톤 호텔을 포기할 수 없는 의지를 강력하게 갖게 된 것은 이로 인한 아름다운 결단들이 있었다.

 

그렇지만 이 책을 읽는 중에 아사도어 샤프가 가장 중점을 두었던 것은 사람이었다. 사람에 대한 분명한 경영이 그의 전반적인 경영에 우선을 두었던 것을 보게 된다. 함께 했던 동료와 함께 투자자들에게 대한 애정을 말하면서 오늘에 이른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것이 무엇인가. 신뢰와 진실성이다. 사람에 대한 것과 경영에 대한 모든 것에 바로 신뢰를 바탕으로 두었다는 것이다. 신뢰를 가장 큰 베이스로 두었기에 그의 경영에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귀한 역활을 매개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다.

 

이 책을 보면서 그는 지금도 끊임없이 달려가고 있음을 보게 된다. 안주하지 않는 그의 도전정신은 지금도 진행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