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려놓고 행복하라 - 영혼의 지도자 가이 핀리의 마음공부
가이 핀리 지음, 박윤정 옮김 / 흐름출판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행복을 말한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말하고 있다. 간단하다. 내려놓아라는 것이 내려놓아 할 것이 무엇인지를 7강을 통해 말하고 있다. 

7강에 나오는 것이 모든 사람들이 겪게 되었던 고통의 과정을 말하고 있다. 자신이 놓지 못했던 6가지를 통해서 괴로웠던 세월들을 상기시켜 갔다. 

이 책은 행복으로 초대를 말한다.  

모든 인생들을 행복을 찾아 떠난다. 그런데 행복은 마치 무지개처럼 잡히지 않는다. 잡히지 않는 행복을 쫓다 지쳐있는 것이 인생들이다. 삶의 허무함과 좌절을 철저히 깨닫고 빈손으로 돌아간다. 

모든 인생이 이렇게 끝난다면 의미가 없다. 인생의 추구는 행복이다. 행복한 인생을 위해 이 책은 모든 인생에게 주어진다. 선물로.

많은 사람들을 잡고 흔들었던 6가지를 저자는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설득한다. "너 이것 때문에 힘들었지!"라고 묻는 것이다. 독자는 "그래 그것 때문에 힘들었어!"라고 말하게 했다. 

부정적인 생각 내려놓기
두려움 내려놓기
한계 내려놓기
무력감 내려놓기
관계 내려놓기
자아 내려놓기

지나가는 이들을 붙잡고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들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아마 위에서 말하는 6가지 중에 포함될 것이다. 그처럼 인생들이 겪는 고통이 위에 것으로 통해 갖게 되었다는 것을 말하고자 했다. 

다시말해서 위의 6가지로 통해 불행했다는 것이다. 

왜 힘들었나? 내려놓지 못해서 이다. 내려놓으면 자신의 정체성을 잃게 될까하는 두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놓아서는 안되는 것이 이것인 줄 알았는데 놓아라고 듣는다면 쉽게 놓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놓으면 죽을 것만 같은 것이다. 그런데 놓아야만 산다는 것을 이 책에서는 말하고 있다. 놓아라는 것이다. 즉 내려놓아야만 행복하다는 것이다. 

자신에게 은밀히 다가와서 붙잡혔던 것을 이제 놓고 보내야함을 설명하는 것이 내려놓기이다. 내려놓음의 결과는 행복이며 축복이다. 

우리가 지금 힘들어 하고 있다면 이 책을 가까이 해 보십시오.

웃음을 갖게 하고, 행복으로 초대 받게 될 것이다. 

진정한 행복은 내려놓기에서 출발하는 것이기에 내려놓기가 인생의 선물임을 저자는 말한다. 
내려놓는다는 것은 새로운 도전일 수 있지만 내려놓게 될 때 새로운 삶의 희열을 느낄 수 있음을 저자는 말하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