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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형제의 병원경영 이야기 - 대기업도 주목하는 서비스경영 1위 선병원 ㅣ 삼형제의 병원경영 이야기
선승훈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경영과 의학의 만남을 이 책에서 우리는 볼 수 있다.
경영을 전공한 저자 다운 면모들이 이 책에 가득 담겨져 있다.
세계적인 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었던 것은 삼형제의
경영 철학과 마인드에서 볼 수 있다.
최적의 의료진을 만들기 위해서 그들은 인재를 찾아 나섰다.
오늘의 삼성은 인재들을 충분히 관리했기 때문이다.
병원의 경영에서 최고는 최고의 실력을 갖는 의료진이다.
많은 병원에서 의료사고가 난다. 의료사고 진위는 밝혀지지 않는다.
의료진 외에는 누구도 의료사고에 대한 책임을 묻기 어렵기 때문이다.
젊고 활기찬 병원답게 모든 의료분야,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를 자랑하고
싶은 형제들의 경영은 그들의 창의성에서 출발했다.
경영과 의학, 서비스와 의학 등을 깊이 연구하면서
세계적인 병원으로 만들고자 하는 가치 창출을 이루어 나갔다.
대전이라는 지방의 한계를 뛰어넘고 최고의 병원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그들은 환자를 위한 환자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의료 서비스의 꽃을 피웠다.
사브작사브작을 활요하는 서비스는 환자와 마음을 교감하면서 인간적인
유대관계를 맺어 가도록 하는 대화기법과 유대기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환자 중심 서비스 체제를 갖춘 선병원은 그들만의 독특한 전략들이 있었다.
환자가 내원할 때부터 환자를 최우선을 생각하면서 환자에게 편안함을
먼저 갖게 했다. 환자 자신이 불편한 육체를 가지고 왔기에 그들을
안정 시키는 것은 소중한 것임을 알고 병원의 환경 또한 새롭게 단장했다.
인테리어를 통해 안락함을 연출했다.
선병원을 잘 안다. 잘 아는 지인이 있기 때문이다.
독자인 저도 선병원에서 치료했던 적이 있다.
주차하기 어려운 지점에 주차요원이 다가와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로부터 접수에서부터 진료가 끝났을 때까지 마치 코디네이터가 따라와
인도하듯이 편안한 진료를 하게 했다.
이 책에도 담겨있지만 이들은 친절과 봉사, 믿음과 신뢰를 함께
주고자 의료와 경영이 함께 어우러져 놀라운 서비스 체계를 일구어 놓은
좋은 병원으로 선병원이 지역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병원으로 도약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연구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또한, 무엇이 우선이며, 창의적인 발상을 통해 갖는 놀라운 결과를 찾게 되었다.
형제들의 웃음은 선병원에 가득 담겨져 있는 듯 하다.
이 책을 통해 경영 전략을 본 것이 아니라 선병원 아름다운 미소를 보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