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록 마케팅하라 - 성공하는 비결서
김태근 지음 / 정인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전쟁중에 살고 있다. 조용한 시대에 놀라운 전쟁의 회오리바람속에 살아간다.
유익한 전쟁이다. 보다 좋은 세상, 사람들과 소통하는 세상속에서 우리는 그 바람을
타고 살아간다. 오늘날 수많은 전쟁이 있지만 마케팅이 전쟁이 더욱 치열하다. 
경영의 사활을 걸고 마케팅이 뛰어들고 있다. 글로벌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들만의 
특권일 수 있지만 미래를 바라보며 열어가는 이들에게는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지 
않는다면 부정적인 결과를 보게 될 수 있다. 개인과 사회, 기업과 국가는 마케팅 전략을
소홀히 해서는 안됨을 이 책에서 분명하게 강조하고 있다. 수많은 인재들이 놀라운
프로그램을 개발했음에도 빛을 보지 못한 것은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패에서 나온
아픔 결과인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아픔을 딛고 일어서는 개인과 조직, 사회와 국가가
될 수 있도록 마케팅에 대한 초석을 놓고 있다. 오늘날은 소비자시대이다.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 전략이 기업의 미래가 달려있다. 개발비에 투자한 만큼, 마케팅 전략에
투자함이 기업의 미래를 밝게 하고 있음을 기업들은 알고 깊이 연구하며 실행하고 있다.
우리는 시장과 소비자의 관계속에서 그들의 경재관계속에 마케팅을 보아야만 한다. 
자신에서 부터 사회전반적인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이 책에서 총괄하고 있다. 
기본적인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통해 한국인으로의 긍지를 갖게 하고 있다. 
마케팅 현장을 통해 먼저 마케팅에 대한 동기부여를 주고 있다.
 마케팅하면 나와 무관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보게 함으로 가치주도 마케팅과 같은 마케팅의 진화를 인지하게 했다. 
마케팅 환경속에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환경, 문화, 소비자의 태도 등의 변화를 읽게 했다.
미래는 분명 소통의 시대이다. 그 소통이 차별화된 전략속에서 마케팅이라는 접근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성공적인 삶과 성공적인 가치추구에 대한 관리를 명쾌하게 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방향, 변화와 추구를 볼 수 있어야 함을
설명하면서 분명한 마케팅에 대한 안목을 열어주는 책이 바로 <죽도록 마케팅 하라>이다
이 책을 통해 소비자의 성향과 변화를 읽을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시대와 문화를
정확하게 볼 수 있는 안목을 열어준다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선의 삶은 우리의 몫이지만 마케팅의 전략이 없으면 사장된다는 것을 읽지 않도록
많은 교훈을 이 책에서 얻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