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함이란 무엇인가 - 누구나 탁월함에 이르게 하는 조건과 도구들
이재영 지음 / 원앤원북스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한번의 인생을 살아가면서 탁월한 인생을 살아보기를 원한다. 
이 책은 탁월함이 무엇인지 개념을 분명하게 한다. 
탁월한 인생은 어떤 인생인지를 보여주지만
탁월한 인생을 위해서 자신과의 도전에서 이루어야 할 것들이 많다. 
자신의 인생을 탁월한 인생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이 책을 읽어야 할 것 같다. 
자신의 인생을 빛내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 
그렇지만 쉽지 않다. 탁월한 인생을 살고자 하는 것이 과연 꿈일까.
꿈만이 아님을 이책에서 설명해 주고 있다. 꿈을 현실로 이룰 수 있는 놀라운
비밀이 이 책에 담겨져 있다. 과연 나와 탁월함이 어떤 관계를 갖는가.
이 책은 탁월한 인생으로 초대하고 있다. 
자신을 위한 삶에서 투자해야 한다. 아니 자신의 습관을 새롭게 해야 할 것이다. 
탁월함은 천성적인 면보다는 만들어간다. 
물론, 천성적인 부분들이 있다. 그렇지만 천성적인 부분을 갖는 이들이 모두 
탁월할 수 있나. 결론부터 말하면 탁월하지 않을 수 있다. 
많은 이들이 자신의 탁월한 재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왜 그럴까. 자신의 탁월함을 믿고 탁월한 인생을 위해 관리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자신의 부족함을 극복하고 탁월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전을 준다. 
특히, 바보정신처럼 자신의 일에 묵묵히 감당하면서 누구의 시선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목표와 목적을 위해 전진해 가는 모습. 
이러한 모습은 자신의 삶을 세워가는 아름다운 도전으로 볼 수 있는 것이다. 
자신을 이루고자 하는 힘은 자신에게서 주어질 수 있다. 
노력과 함께 연구하며 준비하는 철저한 습관이 결국은 탁월한 인생을 살아가도록 한다. 
많은 이들이 탁월함에 실패한다. 
이 책은 실패하는 이들에게도 다시금 도전할 수 있도록 좋은 메뉴얼을 주었다. 
이 메뉴얼은 우리들도 할 수 있다. 우리들도 탁월한 인생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그 인생이 자신의 인생임을 깨닫게 해 준다. 
탁월한 인생은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별개의 인생으로 알았다. 
그렇지만 탁월한 인생은 나에게도 주어졌음을 보여주었다. 
용기를 갖게 했으며 새로운 도전을 위해 에너지를 보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한번의 인생을 엑설런트한 인생, 탁월한 인생을 살겠다는 
기쁨을 찾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서 다시금 나의 삶을 가꾸며
나의 삶에 부족한 것을 개발하고 노력하며 결단해야 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