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아들 예수
칼릴 지브란 지음 / 프리윌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예언자로 우리에게 알려진 칼릴 지브란의 저서이다. 
그는 사람들의 마음을 잘 읽고 종교적, 역사적인 배경에서 
우리에게 깊은 말씀들을 전해주고 있다. 
사람의 아들 예수는 지브란의 저서중에 손꼽은 명작이다. 
이는 사람의 아들 예수로 통해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이슬람의 환경속에 지금도 많은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는 이들이 있다. 
방황하는 세계속에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그는 선물했다. 
그는 마치, 스승으로 여겼던 랍비를 베드로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고 고백하는 
것과 같은 고백들을 이 책에 담았다. 
즉. 사람들의 아들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 예수로 보여주고자 한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고 
성경에서는 말씀하고 있다.
칼릴 지브란은 예수를 분명하게 알려주고자 했다. 
방황하며 유린당하다는 많은 이들에게 예수를 만나게 함으로
삶의 고통을 이겨가도록 했다. 예수님만 함께 고난을 견디도록 했다. 
이 책은 성경 인물들이 말하는 예수를 담았다. 
예수님을 만나는 이들은 다양하다. 
작은 여인에서 시대에 큰 영웅들도 있다. 
무시한 자들부터 유식한 철학자들까지 망라되었다. 
예수님은 온 인류의 구세주임을 말하고자 한다. 
내가 만난 주님은 누구인가? 
나의 주님은 어떤 분이신지를 알려주고 있다. 
우리는 지금 예수를 누구라고 생각하는가.
하나님의 아들 예수로 알고 있는가. 아니면 사람의 아들 예수로 알고 있는가
물론, 둘다 맞다. 그렇지만 사람의 아들 예수는 역사적인 사실에 근거함에서
벗어나지 못하지만 하나님의 아들 예수는 인류의 구세주로 믿게 된 것이다. 
많은 이들이 예수로 관한 일화들을 낳게 했다. 
그 안에서 만났던 예수님을 생생하게 이 책에서는 증거하고 있다. 
자신의 만난 주님을 가감없이 설명하고 있음은 성서이다. 
나의 예수님을 설명하기 위한 놀라운 은혜의 말씀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이 책은 예수님의 발자취를 인물들을 통해서 보게 한다. 
예수님이 그들과 함께 하며 그들속에서 계셨음을 보게 함으로
오늘날 하나님의 아들로 우리에게 만나주신 예수님을 보게 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예수님은 나의 구주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쁜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