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옥한흠
옥성호 지음 / 국제제자훈련원(DMI.디엠출판유통)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아버지!
아버지가 그립습니다. 
이 책은 옥성호씨가 아버지를 보내며 그리움과 사랑으로 이 글을 썼다. 
아버지와 관계속에서 그는 자신의 세계를 만들어갔다. 
아버지는 교회일로 인해 가족을 돌보지 않았다. 
따뜻하게 아버지의 마음을 비춰주지 않았다. 
아버지는 나의 아버지가 아니라 교회 성도들의 목사였다. 
그 아버지는 마음속에 담겨진 그리움이 되었다. 
한번도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한 이의 마음이 담겨져 있는 듯 했다. 
아버지가 계셨지만 아버지는 자신들의 삶속에 계시지 않았다. 
마치, 어떤 아이가 그림을 그린다면 아버지는 없고 
엄마와 형제만 그린 것과 같다. 
아버지는 존재하지만 자신들에게는 없는 아버지를 이제는 만난 것이다. 
이 책을 보면서 나도 아버지가 계셨다!라는 것을 말하는 것 같았다. 
아버지가 없는 세상에서 아버지를 찾았다. 
아버지와 함께 잠시동안이지만 대화를 나누며
아버지의 품에 안긴 아들의 마음을 이 책에 담았다. 
그 아버지는 지금 또 떠났다. 이제는 멀고도 먼 곳으로 떠났다. 
그래서 그립다. 그리워 눈물을 흘린다. 
옥성호씨는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기술한다. 
많은 이들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은 목사 옥한흠.
그렇지만 아들앞에서는 나약한 인간 아버지로 돌아온 것이다. 
많은 이들에게 분명하고 완고하신 목사님이지만
아들앞에서 하염없이 후회의 눈물을 흘리는 아버지로 돌아온 것이다. 
그 아버지가 좋다. 그 아버지를 사랑한다. 
많은 이들의 목사가 아닌 진정 나의 아버지, 옥한흠이 좋다. 
아들에게 비춰진 나약한 모습이 세상에 알려진 뒤에 
많은 이들이 놀라움과 실망감을 줄 수 있지만 
옥성호씨는 아버지가 자신에게 돌아옴의 기쁨을 보여주고 있다. 
목사 옥한흠이 아닌 인간 옥한흠을 보여주고 싶다. 
목사가 아닌 아버지 옥한흠을 만남으로 인해 갖는 기쁨과 그리움을 
표현하고자 한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옥한흠 목사의 사역과 가정과 자녀들과의 관계를
보게 되었다. 옥한흠목사는 제자훈련에 목숨을 걸었다. 
목숨은 하나이다. 그렇기에 그 목숨을 나눌 수 없었다. 
사역중에 빠져있는 동안 가정과 자녀들의 삶은 피폐해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옥한흠 목사는 제자들을 키웠다. 
아들 옥성호는 아팠다. 아버지에 대한 마음이 아팠다. 
그런 아버지가 평상에 누웠다. 자신을 바라보면서 눈물을 흘리신다. 
그 아버지가 이제는 사랑스럽고 자랑스러운 것이다. 
아버지로 돌아와 주신 것에 감사한 것이다. 
아들과 아버지의 마음의 교통이 이 책에 가득담겨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