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시간 - 전 세계를 감동시킨 아론 랠스톤의 위대한 생존 실화
아론 랠스톤 지음, 이순영 옮김 / 한언출판사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실화이다. 한 사람의 승리가 담겨있다. 
생명의 소중함과 가족의 소중함을 보게 한다. 
포기할 수 밖에 없는 순간임에도 포기하지 않는 의지가 
읽는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자신의 삶을 즐기며, 여행을 즐겨하는 저자는 
자신에게 위험한 순간에 처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 
그렇지만 그는 생사의 갈림길에 서게 되었다. 
죽음과 사투를 시작한 지 127만에 극적인 탈출에 성공했다. 
127시간 동안 그는 무슨 생각에 잠겼을까.
이대로 죽는구나라는 생각속에서 삶에 대한 미련을 갖게 되었다. 
127시간 동안 사투는 인간의 승리이다. 
외쳐도 듣지 못한 한적한 곳에 그는 갇혔다. 
외쳐도 외쳐도 어느 누구하나 인적을 보이지 않았다. 
간혹 바위 사이에 새는 날아다녔다. 
그렇지만 그에게 돌아오는 것은 메아리일 뿐.
그는 한병의 물을 조금씩 조금씩 아껴가면서 
생명을 연장하고 있었다. 심지어는 소변을 받아 마시기도 했다. 
그에게는 살고자 하는 의욕이 있었다. 
살고자 했던 힘의 근원은 사랑이며 가족이었다. 
그는 127시간 동안 자신과의 싸움에서 결국 자신을 포기해야만 했다. 
자신을 꼼짝하지 못하게 했던 손을 끊어야 했다. 
다시말해 자신을 포기해야만 했다. 
결단하기까지는 어려웠다. 그렇지만 그는 자신의  팔을 절단해야만 했다.
쉽지 않다. 결국 그는 아픔과 고통을 이겨내면서 자신과의 싸움
자신을 포기하는 싸움에서 승리하게 되었다. 
그는 127시간동안 가졌던 어떤 어려움보다 자신을 버려야 할 순간
사실 재정신이 아닐 수 있었다. 그러나 살고자 하는 것에
버릴 것을 찾고 행동해야 했다. 
그는 결국 승리했다. 포기함으로 살게 되었다. 
버릴 때 살게 된 것이다. 자신의 잘린 팔을 바라보면서 그는 어떠했을까
이 책을 보면서 자신을 버리는 아픔을 이겨낸 인간 승리에 전휼이 느껴졌다. 
그는 해맑은 미소로 그 때를 떠올리면서 글을 썼지만 그는 
자신만의 세계가 다시금 주어짐에 기뻐하고 있다. 
인간의 승리, 죽음의 고비를 넘어온 인간의 승리는 우리들의 가슴에 
삶에 대한 소중함을 더욱 느끼게 했다. 
살고자 하는 자는 죽지 않는다는 것을 보게 되었다. 
삶에 대한 소중함을 가질 때 그 생명은 더욱 빛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인간은 얼마나 위대한 존재인 지를 알게 되었으며
살아있는 생명에 대한 존엄성이 더욱 깊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