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이웃의 탄식에 귀를 기울이라
랍 벨 & 던 골든 지음, 양혜원 옮김 / 포이에마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부르짖음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보면서 이 책을 넘기기 시작했다. 
저자는 억압받은 이들을 바라보면서 성경과 인류의 역사로 새롭게 
교회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재조명하고 있다. 조명중에 저자는 
얼마나 울었을까 하는 생각을 갖게 한다. 어떤 이는 추천말에 교회를
향한 폭탄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게 폭탄일까?하는 생각을 갖게
했다. 왜 폭탄이 될 수 밖에 없었나. 당연한 말인데 지금의 우리의 환경
속에서는 폭탄일 수 밖에 없었다. 우리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이 지금
우리들에게 하신 말씀을 이 책에 담아 둔 것을 보게 된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신 분이며 함께 하신 분이시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의
모든 것을 주셨습니다. 주님의 사랑은 우리에게 인류를 구원하심으로 
인해 더욱 견고하여 지셨습니다. 하나님은 오늘의 교회들을 향해 
무엇이라고 외치고 계실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하나님은 오늘날 위기에 처해 있는 교회를 포기하지 않음을 보게 되었다.
포기하지 않으신 하나님이 그분의 마음을 담아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심을 이 책을 통해서 보게 되었다. 그분의 마음은 다시금 교회의
머리되신 주님과 연합하여 교회의 본질을 회복해 가는 것을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심을 보게 된다. 교회가 위기에 임했음을 깨닫는 것은 
우리들이 공감하지만 어떻게 회복할 수 있을까를 우리는 놓치게 된다.
이 책은 그러한 질문들을 던지면서 함께 해결하고자 기록되었다. 
지금 세상은 많은 변화를 갖게 되었다. 그렇지만 지금도 절규하며 
압제당하는 이들이 부르짖음이 땅에서 외쳐지고 있다. 우리의 교회는 
그것을 듣지 못하고 있다. 주님은 우리들에게 들어야 함을 말씀하고 
계신다. 주님은 우리에게 사랑으로 모든 것을 완성하셨습니다. 그 완성은
자신이셨습니다. 그 사랑이 곳곳에 전해지며 그 사랑을 인해 모두가 
함께 회복의 기쁨을 누리도록 하심이 주님의 은혜인 것이다. 
진정한 자유와 평화는 주안에서 이루어진다.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고 말씀하십니다. 이 땅에 진정한 하나님의 사랑이 이루어지도록 우리는
성경으로 돌아가야만 한다. 이 책은 모든 것이 성경에서 다시금 시작되도록
했다. 성경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피뿌리심과 구원의 사랑을 보게 함으로
인해 전쟁으로 인한 백성, 굶주림으로 인해 고통 당하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회복의 사랑을 함께 나누도록 함이 이 책에서 보게 된다. 주님의 사랑을 
담고 이 책을 저술한 저자의 눈물을 함께 보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