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지식in 사전
조병일.이종완 지음 / 연암서가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세계사는 어렵다는 관점을 달리하였다. 세계사를 보다 쉽게 보게 만들었다. 세계사를 접한 모든 이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주었다. 세계화속에 살아가는 이들에게 세계는 한 공동체임을 이 책을 통해서 보게 된다. 현대인들이 알아야 할 세계사의 상식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하였다. 저자들의 풀이는 명쾌하면서 흥미로웠다. 우리는 역사속에 존재한다. 역사를 쓰고 있다. 역사의 줄기와 흐름속에 있으면서 역사를 멀리하고 어려워한다. 이 책은 역사를 세계사적인 관점에서 보게 했다. 이 책은 읽을 만한 풍부한 꺼리들이 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었던 상식을 정확한 정보와 이론을 제시하여 설명하고 있다. 세계사속에 살아가는 각 나라의 형태와 삶의 방식 등을 흥미롭게 접근하였다. 현대적인 관점으로 세계사를 조명하기에 더욱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어려운 세계사를 모두가 읽을 수 있다는 것에 이 책의 장점이다. 역사는 어렵다는 것을 과감하게 탈피했다. 각 나라의 기원과 종교, 생활 양식 등을 보여주었다. 그들이 믿고 있는 신, 그들이 살아가는 모습 등을 눈에 보이듯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다양한 상식과 지식을 얻게 하였다. 많은 궁금증을 갖게 하는 기원들을 설명해 주고 있다. 만우절은 왜 4월 1일인가 등은 일반적인 상식이다. 이러한 감초같은 정보를 삽입함으로 인해 더욱 보는 이들로 하여금 편안하게 만들었다. 마치 세계사 사전으로 보게 했다. 삽화와 함께 어우러진 정보는 우리가 마치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는 착각과 기쁨을 갖게 했다. 전 세계의 나라속에서 우리가 주로 알아야 할 세계사적인 상식들을 선발하여 구성하였기에 앎에 대한 폭넓은 지평을 열어주었다. 아! 이렇구나. 아! 그랬구나 등을 연발할 수 있는 감탄사가 이 책을 보는 중에 하게 된다. 읽는 이들이 더욱 가까이 하면서 세계사를 꾀뚫게 만들었다. 세계사속에 문화를 보게 됨으로 인해 당시의 인간들의 삶의 모습도 매우 흥미롭다. 삶에 대한 모습이 우리에게 그려짐은 인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때문이다. 세계사는 흥미롭다는 다시한번 갖게 하였던 저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또한 많은 이들이 이 책을 통해서 상식적인 폭을 넓혀 세계를 바라보는 안목이 넓어지기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