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묻고, 광고인이 답하다 - 젊음이여, 여행을 떠나고 인문학을 탐독하고 사랑에 빠져라
전상민 외 지음 / 인물과사상사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소개하는 추천인의 '너무도' 재미있다는 말에 매료되어 함께 흥미의 세계로 들어갔다. 
톡톡 튀는 대학생들과 현실을 읽고 현대인 마음을 사로잡는 기술을 담고 있는 광고인과의 
만남은 더욱 흥미롭게 했다. 광고인의 꿈을 꾸고 있는 대학생들이 묻고 실전에서 놀라운
영향력을 주는 전문가들의 답은 우리들에게 많은 것을 시사하게 되었다. 광고를 보면 세계가
보인다. 세계를 읽고 시대를 읽기 위해서는 광고를 보라고 한다. 짧은 몇초에 많은 메세지속에 한가지의 초점을 맞췄다.광고는 목적하는 바가 있다. 짧지만 분명 자신들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고객의 마음과 생각에 심어준다. 다시금 인문학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인문학의 부재로 말미암아 전반적인 학문의 기본이 흔들리고 있다는 위험수위를 듣고 있다. 인문학은 전반적인 학문의 연결고리이다. 아니 베이스이기도 하다. 인문학하면 철학, 역사 등의 학문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사람들의 삶을 이야기한다. 이를 광고속에 담은 것이다. 박웅현은 인문학으로 광고하다는 책을 저술했다. 광고는 시대 읽기를 할 수 있다. 광고의 영감은 삶속에서 나온다. 광고의 번뜻이는 아이디어는 놀라운 것이다. 수십년이 지나고 기억하는 광고는 우리들의 마음속에 지금도 메아리치고 있다. 광고는 좋은 세상을 선도하는 힘도 있다. 좋은 광고는 제품을 소개하는 것보다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역활을 한다. 광고는 시대의 문화도 이끈다. 소비자의 기호를 파악하여 뒤처지지 않도록 노력하는 이들이 바로 광고의 힘이다. 광고는 창조력과 문제 해결력, 진취력을 갖게 된다. 이용한은 내가 왜 광고를 하느냐에 대한 답변을 위와 같이 했다. 머릿속 상상력을 꺼낼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발상법을 대학생이 물었을 때 답은 "만약에 만약에?"를 지꾸 상상하다 보면 순간 답이 튀어나온다고 한다. 광고는 단순하다. 그렇지만 그안에는 예술이 담겨져있다. 광고는 소비자를 유혹한다. 소비자의 선호를 알기 때문이며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동일한 광고인들의 답은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대학생들의 날개를 펼쳐주며, 세상을 읽고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날도록 광고인들이 이 책에서 말하고 있음을 보게 된다. 광고는 보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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