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 기본 사용법 + 모바일 페이스북 + 비즈니스 활용
밴더 비어 지음, 김태경 옮김 / 한빛미디어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생소한 메일이 도착했다. 페이스북이다. 페이스북에서 지인이 친구가 되고 싶다고 한다. 페이스북이 무엇이지! 호기심이 생겼다. 친구수락을 하고 페이스북에 들어갔다. 아는 지인들이 많았다. 사진도 올리고, 글도 올려졌다. 가입을 했다. 그런데 사용방법을 모르겠다. 현대사회의 소통의 수단들이 많다. 페이스북도 소통의 수단중에 하나이다. 페이스북은 하버드대 학생들이 만들었다. 그들이 그들을 위한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소셜 네트워킹이라는 생소한 단어가 등장했다. 소셜이 소설인가 하는 착각을 갖게 했다. 이 용어는 사회적 활동이라는 것이다. 페이스북은 개인과 개인이 만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 그동안 연락하지 않았던 친구들을 만나게 된 계기도 이러한 이용 방법 때문일 것이다. 이 책은 현대 사회에서 두각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킹의 페이스북 메뉴얼이다. 페이스북이 단지 개인과 개인의 소통 수단으로만 사용되고 있는 것이 아님을 이 책을 통해서 보게 된다. 기성 세대는 페이스북에 대한 적응이 쉽지 않지만 대체적으로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것이 페이스북이다. 이 책은 페이스북을 통해 원할한 사회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이해하게 되었다. 그러나 페이스북의 단점은 바로 쉽게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는 것이다. 페이스북 시작하기 부터 페이스북으로 쇼핑과 비즈니스 등의 다양한 활용은 오늘날 사회적인 존재로서 활동 영역을 넓혀 갈 수 있다는 것에 긍정적인 면모를 갖게 한다.  쉽게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를 찾는 것에 놀라움을 갖게 한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을 통해 기업의 홍보와 마케팅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에 용의하다. 페이북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페이스북의 활용 또한 시대적인 요청에 따른 것이다. 빛의 속도로 모든 것을 나눌 수 있음을 입증한 것이 페이스북이다. 이 책은 페이스북에 활용방법과 효과 등을 갖기 위한 메뉴얼을 우리에게 주었다. 소통과 사회적 활동 등을 페이스북을 통해 활발하게 이룰 수 있기에 현대사회의 관계설정에 매우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페이스북의 매력을 이 책을 통해서 느끼게 되었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어 페이스북을 더욱 친밀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