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등은 없다 - 애플, 삼성, LG의 명암을 가른 포지셔닝 전략
김대원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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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시대의 경제를 이끈 기업들의 업적은 우리들이 찬사를 다해야 한다. 
그들의 수고와 노력은 한국 경제에 큰 영향을 끼쳤기 때문이다. 
그들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연구에 몰두한다. 
기업의 이윤보다는 시대의 필요한 것을 추구하며
몇년을 내다보면서 그들은 기업의 모든 것을 성취해낸다. 
지금은 애플쇼크 1년 후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한국 시장의 변혁을 이루고 있다. 
한국 시장의 주도권을 가지고 경쟁하는 시대는 뛰어넘었다. 
그들은 세계 시장의 주도권을 갖고자 하낟. 
스마트폰 이전의 한국 휴대폰 시장은 주로 
대기업의 황금알을 낳게 하는 터전이었다. 
그렇지만 그들은 지금 경쟁속에서 치열함을 보이고 있다. 
지금은 정보화시대이다. 
인터넷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소통을 원할하게 하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이 시대에 
주도권을 넘길 수 없기에 국내 업체뿐만 아니라 세계 각 기업의 
전쟁이 일어난 것이다. 
아이폰이 이러한 전쟁을 일으키는 매개체가 된 것이다. 
세계는 열광한다. 
결국 아이폰의 강점을 통해 어떤 기업이 주도권을 장악할 수 있는지가
그들의 앞날의 사활이 달려있다. 
아이폰과 스마트폰을 지금의 경제 대세로 만들고 있다. 
우리들은 이러한 미래의 세계에 대해서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그렇지만 지금 우리의 모습은 
준비는 했지만 철저하지 못함을 보게 된다. 
각 기업들의 안목의 착오를 드러내게 한 스마트폰의 등장은 
우리들에게 놀라움을 갖게 했다. 
각 기업들은 위기의식을 갖게 되었고 향후 대응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다. 
그들이 시장 조사에 대한 안일한 대처로 인해 
지금의 경제적 흐름은 급격하게 변하고 있다. 
그렇지만 그들은 2등의 전략을 수정하였다. 
한국 기업들의 브랜트를 놓칠 수 없기에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한국형 스마트폰으로 다시금 재도약을 
모색하고 있다. 
그들은 전반적인 경쟁체제에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역사를 다시금 쓰고자 한다. 
그들은 지금의 모습에서 놀라운 결과를 갖게 했던 것을 
새롭게 바꿔 새로운 전력과 개발로 인해 
다시금 2등은 없다는 현실을 이루고자 한다. 
이 책을 통해서 한국경제의 앞날과 
기업들간의 치열한 전쟁을 보게 되었다. 
우리는 지금 우리의 손에 들려있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알게 되었지만
발전된 사회를 바라보면서 더욱 아름다운 꿈을 꾸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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