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본 이동원 목사 - 이동원 목사의 조기 은퇴와 성역 40주년을 기념하며
두란노 편집부 엮음 / 두란노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마지막이 아름답다. 존경받을 이가 없는 이 시대에 많은 이들에게 박수와 함께 존경을 받는 분이 여기에 있다. 그분이 바로 이동원 목사이다. 이동원 목사는 성역 40주년이 되었다. 그는 강해설교로 한국 사회에 설교자들을 깨웠다. 그는 모든 이들에게 존경을 받았다. 말씀의 능력과 기도의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잠자는 이들에게 말씀과 영성으로 깨우고 있다. 그는 자신을 버렸다. 주님을 위해서 모든 것을 버렸다. 그는 주님이 주신 것을 마음껏 나누기도 했다. 오늘 내가 본 이동원목사에서 30인들은 한결같이 그를 사용하신 주님을 찬양하며, 놀라우신 주님께서 순종하는 이동원목사를 그리고 있다. 다음세대를 위해 기꺼이 자신의 자리를 비울 수 있는 큰 어른이다. 이 책에서 30인은 그를 가까이서 멀리서 섬겼던 지인들이다. 가깝거나 멀거나 한결같은 마음은 이동원목사를 존경한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이동원목사를 기쁘게 쓰셨다. 기쁘게 쓰신 주님을 이동원목사로 통해 보게 된 것이다. 또한 이동원 목사를 가까이 할 수록 모든 이들이 행복해 했다. 대부분 앞에서는 잘 섬긴다. 그러나 뒤돌아서면 비난과 비판을 한다. 이들은 이동원목사와 함께 했던 때를 떠올리며 행복해 한다. 그 행복은 이유가 있다. 십자가앞에서 자신들을 영적으로 이끌어 주셨기 때문이며, 한국 교회의 연합을 위해서 살았던 분이었기 때문이다. 특히 하나님의 기름 부으심이 확실히 나타났던 사역자이기에 함께 하는 이들이 진정으로 그를 존경하고 따랐던 것이다. 또한 그 뒤를 따랐던 모든 이들이 행복해 한다. 
그 행복은 배울 수 있었다는 것이다. 그들의 스승이었다는 것이다. 특히 어떤 이는 바울 사도이후에 최고의 목회자라고 칭송을 한다. 이 시대를 이끌어간 목회자, 삶의 방법과 방향을 제시하는 목회자이기에 더욱 그를 따르는 것이 행복했다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영적 양식의 공급때문에 행복해 했다. 말씀이 좋아서 말씀의 복을 받아서 그들은 행복해 했다. 이 책에서 기술하는 몇몇 분들은 삶의 피로 회복제였다고 한다. 함께 하기에 기쁨이 있었다는 것이다. 함께 사역하면서 하나님의 사랑과 기쁨이 넘쳤다는 것이다. 이들이 바라본 이동원 목사 ! 우리도 이 책을 통해서 보게 되어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