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 - 기도와 성령의 사람 앤드류 머레이의 내적 삶의 회복
앤드류 머레이 지음, 정혜숙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영성의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앤드류 머레이는 깊은 감동으로 우리를 이끌고 있다. 
메마른 땅에서 갈급해 하는 영혼들에게 생수의 말씀으로 초대하면서 영성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머레이의 글은 가슴에 파고 든다. 머레이는 갈증속에 살아가는 영적인 존재인 우리들에게 하나님과의 교제 즉 하나님과의 사귐의 영성을 설명하면서 우리를 잠에서 깨어나게 한다. 
마치, 깊은 잠에서 깨워 아버지와 함께 교제을 시작함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과 같다. 우리들의 삶은 그분과 함께 하지 않으면 마치 사막속에서 살아가는 메마름을 갖게 된다. 그분은 우리의 필요를 채워주시면서 그분의 삶으로 이끄시고 있다. 그분과 사귐의 교제를 나누다보면 그리스도를 알게 됨으로 새로운 영성의 눈을 뜨게 된다 그리스도는 생명이시며 빛이시기에 우리를 생명으로 거듭나게 하시며, 그분의 생명의 삶을 빛으로 인도함 받게 된다. 그분은 우리들에게 빛된 거룩함 삶으로 인도하십니다. 그 안은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삶이며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여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도록 안내한다. 거룩함을 회복하도록 우리에게 참된 변화를 갖게 한다. 그 안에서 하나님의 뜻에 따르겠다는 다짐과 결단도 수반되게 만든다. 이는 매일 매일의 삶이 성삼위 하나님께 맞춰져 있다고 보면 된다. 믿음으로 사는 삶은 결국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에서 모든 초점이 맞춰지게 된 것이다. 이러한 과정속에서 사귐과 충만, 회복이라는 주님과의 관계를 성립함으로 보다 구체적인 하나님의 자녀로서 살게 된다. 이러한 삶은 반석위에 세워진 삶이다. 그 반석은 말씀이신 하나님안에서 거하게 된다. 말씀은 우리에게 능력을 주신다. 말씀은 우리에게 생명과 믿음을 견고케 한다. 말씀은 빛이시며, 말씀은 생명이시기 때문이다. 말씀이신 주님은 말씀을 통해서 교제하기를 원하며, 자신을 드러내시고 계신다. 말씀을 신뢰하며 붙들었을 때는 우리는 어떤 삶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믿음의 모습을 갖게 된다. 믿음은 말씀속에서 견고해짐을 경험하게 된다.  이 책은 영성 회복이라는 분명한 목표를 가지면서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을 구체적으로 이끌고 있다.  이 책은 4부로 구성되었다. 그 구성을 쫓게 될 때 영성으로 초대에 함께 동참할 수 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