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맹렬한 사랑
브레넌 매닝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브레넌의 삶을 애기하면서 그속에서 만난 주님의 사랑을 맹렬한 사랑으로 표현하고 있는 이 책을 읽으면서 브레넌에게 주신 그 사랑이 나에게도 가득하기를 기도했다. 이 책은 자신이 만난 주님을 증언하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브레넌은 "나는 이러한 진리들의 증인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을 아는 데서 오는 거침없고 뜨거운 확신을 경험할 때, 바로 거기에 기독교가 있다고 나는 믿는다. 내 책과 강연은 늘 이 말로 시작한다. 이것이 참되다고 믿기 때문이다"고 그는 확신에 찬 필체와 목소리로 우리에게 주님의 증인임을 강조한다. 이 책을 통해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맹렬한 열망은 우리의 모든 것을 초월하고 계심을 보게 한다. 이 책은 브레넌이 만난 하나님에게 대한 사랑을 뜨겁게 설명하면서 그분의 사랑에 충격과 경이로움, 경외감을 최대한 표현하고 있다. 브레넌은 알코올 중독자였다. 거리를 헤매는 방랑자였다. 그러나 그 생활에서 벗어나 천주교인이 되었고, 신부가 되었으며, 결혼하였다. 이는 그의 삶의 과정이 얼마나 힘겨운 삶이었는지를 볼 수 있다. 그는 신부였음에도 결혼하였다는 것은 그 삶의 방황자였다는 것이다. 그는 거기에서 떠났고 그의 인생은 새로운 길로 걷기 시작했다. 그는 그 방황속에서 주님을 만났다. 그는 이 책을 통해서 그 주님의 맹렬한 사랑을 우리에게 알리며 기뻐하는 증인되기를 주저하지 않았다. 그는 그분을 통해서 "나는 은혜로 구원받은 죄인다."는 고백을 통해서 그분의 위대함과 중요한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서 우리에게 전해 주고 있다. 이 책은 오직 하나님만의 이야기를 담았다. 그분의 사랑을 우리에게 보여주고자 했다. 이 책의 특징은 말씀의 하나님을 보여주고 있다. 이 말씀은 말씀하신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며 증인으로서의 저자의 모습을 발견하게 한다. 버려진 인생을 긍휼히 여기시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품어주심, 그분의 능력으로 초대하여 기도의 삶으로 인도,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해 자신의 과거와 미래에 대한 아픔을 치유하는 치유의 축복, 이제는 새로운 사람으로 성령의 능력을 갖는 담대함을 소유하였고, 새로운 뜨거운 불을 갖는 믿음의 용사가 되어 오늘도 주님의 증인된 삶을 즐거워하는 저자의 모습에서 마치 어린아이가 어머니를 만나서 기뻐하듯이 주님의 삶속에서 기뻐하는 그의 천진한 모습을 이 책을 통해서 보게 되었다. 주님의 맹렬한 사랑은 어느누구든지 새로운 삶으로 인도하여 그 삶에서 풍성한 삶을 살게 함을 이 책을 통해서 보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