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 나를 따르라 - 예수님이 끝까지 사랑하신 한 어부의 발자취
스캇 워커 (Scott Walker), 정대철 / 두란노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베드로에 관한 이야기다, 이 책의 목적은 베드로와 함께 길을 떠나는 것이고 베드로와 함께 예수님을 만나는 것이다. 베드로가 어떻게 주님을 만났으며, 어떤 삶으로 하나님께 나아갔는지를 보여주는 모습이다. 베드로의 철저한 인간적인 면들이 나온다. 그는 벳새다, '어부의 마을'이라는 뜻을 가진 곳에서 태어 자라났다. 그는 그곳에서 자랐지만 제대로된 교육은 받지 않았다. 무식한 사람은 아니지만 마을 회당에서 교육을 받았기에 유대인 성경에 대한 지식과 독서 능력, 기본적인 수학 지식 등을 배울 만큼이었다. 이후 결혼하여 가버나움으로 이사를 했고, 장모님을 보시고 살았다. 이런 그가 예수님을 만났다. 처음에는 예수님을 욕망의 눈으로 보았다. 그러나 예수님은 베드로의 절박한 그의 중심을 깊이 들어 보이면서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주셨다. 베드로에게 애칭으로 게바라 부르기도 하셨다. 예수님과 베드로의 만남을 갖고 친교를 나눈 후에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의 영혼 깊은 곳을 들여다보셨다. 그동안에 베드로는 가버나움 즉 어촌에서 자라나면서 어부의 삶을 살았다. 가버나음은 예수님께서 사람들을 가르치고 병을 고치셨다. 이곳에서 예수님은 제자들을 부르셨다. 부름받은 제자들은 부름에 답을 했고 그분을 따르기 시작했다. 그리스도인이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자신의 그물을 내버려둔 것처럼 제자들 또한 자신의 것을 버리고 부르심에 순응을 했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제자가 되었다. 제자로 부름받은 제자들은 예수님의 가르침으로 제자로서의 소양을 갖추게 되었다. 인생의 목적, 믿음의 삶, 자신의 부인과 십자가의 능력, 비전, 용서와 섬김 등을 새기기 시작했다. 때로는 폭풍을 통해서 제자들을 깨닫게 하셨다. 베드로는 이러한 중심의 사람이었다. 베드로는 예수님의 말슴의 참의미를 깨닫는 중요한 사람이었다. 예수님이 누구신지를 분명하게 "주께서는 그리스도이십니다. 당신은 메시아이십니다."라고 말하는 베드로는 말씀에 담겨진 깊은 의미를 깨닫자되었습니다. 이후 제자들이 예수님을 그리스도라고 고백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예수님은 베드로의 성급한 성격들을 다듬기 시작했다. 자신의 동료를 일곱번까지 기꺼이 용서할 수 있도록 말하면서 "일흔 번씩 일곱 번까지"라고 가르쳤다. 하나님의 용서는 한계가 없을 가르쳐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살펴보는 것은 베드로가 주님을 위해 희생할 수 있도록 이끄시는 주님의 인내와 사랑, 관심과 돌보심을 보게 된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도록 주님께서 손수 이끄시는 베드로를 보면서 우리들 또한 주님께서 이끄시고 만들어가실 것을 믿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자신을 주님께 맡기며 따르는 자는 베드로와 같은 자가 된다는 확신을 이 책을 통해서 깨닫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