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동력 시크릿 - 시작하는 순간 인생이 달라지는 비밀
이하율 지음 / 라온북 / 2025년 11월
평점 :
저자는 이하율 작가이다. 이하율 작가는 자기계발과 리더십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자신을 소개할 때 이렇게 소개한다.
"두려움 많던 한 여대생이, 인생의 한 페이지를 바꾼 책 한 권에서 시작해 '행동하는 인간'으로 진화했다.
사람들은 대부분 도전보다 자신의 자리에 머물기를 원한다. 이는 안정적인 삶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새로운 도전에는 수많은 가치를 발견하지만 안정적인 현실이 더 중요한다는 현대인이 인지에 대한 비중이 크다.
젊은 이들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보다는 안정적인 직업군을 선택함을 선호하기에 공무원 시험에 올인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내일의 가치를 발견함에는 행동력이 있음을 분명하게 설명한다.
행동하지 않는 곳에는 변화가 없다.
이 땅에 수많은 행동가가 있다. 그들의 행동을 통해 세상은 변화를 거듭했다.
그러나 행동하는 이들의 비율은 많지 않다.
모든 조직에는 20%의 행동가들이 있다고 한다.
이들의 행동은 조직을 움직이는 힘을 갖게 된다.
사람들은 하루에 오만의 생각을 한다고 한다. 현대인들은 칠만의 생각을 한다고 한다.
하루 동안 갖는 생각이 이렇게 어마 어마 하다.
그렇지만 창의적 생각은 많지 않다. 두려움과 불안에 대한 염려, 미래에 대한 걱정, 일어나지 않는 일에 대한 막연함이 주를 이룬다고 한다.
사람이 생각이 많은 창의적 발상이 많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행동하지 못하게 한다.
생각이 많으면 행동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은 삶의 한계를 만나게 되면 극복하고자 한다.
이는 사람들에게는 극복할 수 있는 재능이 있다.
자신에게 주어진 힘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게 되면 그에 따른 가치를 발견함으로
행동의 자신감을 갖게 된다. 행동은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되며 그에 따른 소중한 가치를 발견하게 된다.
이 책은 자기계발서이다. 저자는 독자들로 하여금 생각에 머물지 않고 행동하는 가치있는 삶을 유도한다. 사람들은 한 발의 중요성을 안다. 한 발, 한 발의 움직임이 자신을 발견하고 만들어가기 때문에 한 발의 중요성을 안다. 적은 행동, 작은 행동은 미래를 창출함에 시작이다. 미래는 보이지 않는 암흑과 같다. 그러나 행동은 한 줄기의 빛과 같다. 그 빛은 어두움을 물리치며 새로운 세계를 보게 한다. 그 빛이 행동이다. 행동하는 곳에는 새로운 것이 보이며, 새로운 것을 만들어가는 놀라움이 있지만 보이는 않았던 것을 보게 하는 발견의 묘미도 알게 한다.
저자는 행동력에 '브랜드'가 있음을 말한다.
독자들의 이름에는 그에 따른 브랜드임을 말한다.
자신만의 브랜드는 자신의 행동력에서 더욱 구체화한다.
즉, 이 책은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을 만들어 가게 한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는 새로운 세상을 독자들이 걸어갔으면 한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게 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의 행동력을 더욱 높여 갔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