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의 클래스
정태희 지음 / 모먼트오브임팩트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정태희 작가는 기업혁신의 전문가이다. 

정태희 작가는 2002년 최연소 여성 임원이 된다. 이후 다양한 강의와 경영인들을 위한 코칭과 멘토링을 통해 조직 관리 혁신에 힘쓰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사장과 리더들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저자는 사장과 리더들이 변해야 조직이 바뀌게 된다는 단순하면서 중요한 논리를 가지고 조직 관리에 대한 지혜를 나누고자 한다. \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실제적인 조직에 영향력을 갖는 리더인 사장들이 갖추어야 하는 역활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은 실제이다.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제이다. 


이 책은 조직을 경영하는 모든 이들에게 중요한 텍스트가 될 것이다. 조직의 리더들은 저자의 약력과 경험을 존중하여 이 책의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 이 책을 접하는 사장과 리더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이 책을 읽는 시간이 결코 후회함이 없을 것이다. 


이는 저자의 경험이 쌓인 "사장의 클래스'가 조직을 이끌어 가는 지혜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표지에도 언급하였지만 '답답하고 힘들 때마다' 이 책의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 


이 책은 실전에서 고분분투하는 리더들에게 큰 안목을 열어가게 할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를 멈추게 하며 되새김질을 하게 한 부분이 있다. 

파트 2에 레슨 4이다. '고객 만족의 65퍼센트는 구성원에 의해 좌우한다' 

공감한다. 조직의 구성원들의 태도와 자세를 통해서 우리는 현장에서 느낀다. 

조직의 구성원이 얼마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를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그러므로 조직 관리에 사장의 리더십이 필요한 것이다. 사장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조직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사활을 걸고 조직 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러므로 이 책이 필요하다. 이 책은 사장들이 갖추어야 할 리더십이 담겨 있다. 


저자는 사장들에게 '배워야 한다'고 말한다.

배워야 한다. 

어떤 분야에 종사하고 있더라도 배워야 한다. 

이 책은 배워야 함에 동기 부여뿐만 아니라 실제적으로 일어나는 실존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이 책은 조직의 리더와 조직원 모두가 읽었으면 한다. 

특히, 미래의 꿈을 꾸고 있는 젊은 이들은 이 책을 스터디했으면 한다. 


이 책은 배워야 하는 당위성을 깨닫게 한다. 

또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오늘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미래의 루틴을 세워가게 하는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경영의 힘을 알아갈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제공했던 도서를 리뷰한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