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 성공의 주도권을 잡는 12가지 대화의 법칙
아다치 유야 지음, 황국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100만 직장인을 구원한 말하기의 기술을 갖는 '아다치 유야' 작가이다. 저자는 기업가이자 저술가이며 현재는 마케팅 회사 '티넥트 주식회사' 대표를 맡고 있다. 

 

아다치 유야 대표는 이 책을 통해 '지성'과 '신뢰'를 동시에 얻는 7가지 황금 법칙을 말한다. 

 

일 잘하는 사람이 되는 길(이 책의 사용법)은 

 

'1부를 읽고 7가지 황금 법칙을 손에 넣는다. -

- 2부에서 단숨에 사고의 깊이는 더한다. - 

- 말하기 전에 '일 잘하는 사람의 대화 공식 카드'를 다시 살펴본다.

- 누구나 일 잘하는 사람이 된다'.  

 

이 책을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은 각 장 말미에 있는 '황금 법칙'이다. 

독자들은 '황금 법칙'을 활용함으로 '일 잘하는 사람'으로 전환하는 법을 훈련하게 된다면 미래의 자신의 변화를 만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일하는 사람이 갖추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생각하게 될 것이다. 일 잘하는 이들은 자신만의 일이 아니라 공동체와 조직원으로의 일을 함께 공유할 수 있음에 대한 지혜를 갖춘 인재를 말한다. 이는 커뮤니게이션의 요능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 책의 2부에 해당하는 "단번에 일 자하는 사람이 되는 사고의 심화법"은 독자들이 놓치지 않아야 할 내용이다. 이 곳에는 저자가 강조가 '지성'과 '신뢰'를 동시에 얻는 5가지 사고법을 터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 독자인 나는 10장의 '생각하기 전에 제대로 듣자:경청 사고법"이 유용한 내용이었다. 이 책의 매력인 우리의 사고에 전환을 갖게 하는 동기가 충분히 부여된다는 것이다. 참신한 내용보다는 유익한 내용이라고 해야 할까. 나만의 생각속에 살아갔던 삶을 더불어 살아가는 자의 생각으로 전환시켜 주었다는 것은 이 책을 읽는 이들이 동의할 것이다. 

 

이 책은 누구나 필요한 내용이지만 미래의 비전을 품는 이들이라면 이 책이 꼭 필요할 것이다. 모두가 성공을 원하지만 모두가 성공하지 않는다. 모두가 성공하지 않지만 독자인 당신은 이 책을 통해 성공의 길을 걸을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길 것이다. 

 

이 책은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책이다.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