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성경 구약 15 : 예레미야, 예레미야애가 스토리텔링 성경
김영진.강정훈.천종수 지음 / 성서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대했던 책이 출간되어 기뻤다. 

성경을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 

성경을 읽고자 하는 이들에게 

성경의 재미를 갖게 하는 '스토리텔링성경' 시리즈를 추천한다. 

이번에는 '스토리텔링성경 구약 15 : 예레미야, 예레미야 애가'가 출간되었다. 

예레미야와 예레미야애가는 선지자의 눈물을 보인다. 

민족을 사랑하는 선지자는 민족의 아픔을 고스란히 품고 주의 사명을 다한다. 

이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포기하시지 않는 사랑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나님은 많은 선지자들을 통해 '돌아 오라' 말씀하신다. 


민족을 종교개혁을 통해 하나님께 돌아오게 하는 예레미야의 몸부림을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생생하게 보게 된다. 저자들은 구원의 새 언약과 회복의 소망을 스토리텔링을 통해 독자들에게 경험케 한다. 사람들의 이야기로 성경을 읽게 된다는 것이 꿈만 같을 것이다. 


이 책은 성경, 즉 하나님의 말씀을 독자들에게 가까이하게 하는 매력이 담겨있다. 

그 매력은 하나님께서 저자들에게 주신 지혜가 아닌가 싶다. 

저자들은 하나님이 주신 지혜를 통해 성경을 성경으로서의 가치를 높여주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모든 이들이 애독하고 있지만,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인정하고 고백하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다. 

그러나 저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우리의 이야기로 전달하는데 목적을 달성했다. 


표지에 '지금까지 이런 스토리텔링성경은 없었다'라고 하는 말에 동의한다. 


현재까지 성경은 수많은 언어로 출간되었다. 

하나님은 모든 민족을 사랑하시고, 모든 영혼들을 구원하시고자 하신 약속이

성경속에 담겨있기에 각 나라의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그렇지만 번역속에 번역이라는 한계를 극복하지 못함이 사실이다.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지 않고 바르게 전달하고자 했지만 그리 싶지 않다. 

한국어로 번역된 성경들이 많이 출간되었지만 성경을 이해한다는 것은 어렵다. 

이 책은 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의 언어와 패턴을 사용했다.

성경은 이야기이다. 하나님의 이야기이다. 우리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이야기이다. 

그렇지만 본질은 복음이다. 





예레미야, 예레미야애가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선지자들의 순종과 헌신, 눈물과 간구를 보게 되었다. 선지자들은 자신의 안위를 위해 살아가지 않았다. 하나님의 택함에 순종하고, 그 뜻을 받들어 가는 것이 최우선이었다. 하나님의 뜻에 반해 너도 덜도 나아가지 않았다. 이는 민족을 구원하시고자 하신 하나님의 뜻에 순종했기 때문이다. 


'주의 말씀이 아니면 나아가지 않는다'는 고백과 같다. 


이 책을 통해 또한번의 하나님의 은혜를 보게 된다. 

하나님은 우리들을 사랑하신다. 우리가 구원받기를 원하시며, 지금도 기다리신다. 


예레미야 선지자는 하나님의 마음을 전달하는 전달자이다. 

예레미야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았기에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명을 받들어 살아가는 사명자일뿐이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성경의 은혜의 여행을 할 것이다. 

이 책을 놓치지 않았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