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로 걸으면 기적이 일어난다 - 땅과의 접촉으로 만병을 치유하는 건강 프로젝트
김영진 지음 / 성안당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김영진은 홀리스틱 영양 지도사이며 자연 건강법을 보급하는데 힘쓰고 있다.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 <9988스마일클럽>에서 건강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산, 들, 바다에는 맨발로 걷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맨발 걷기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그것은 그만큼 한국인들은 건강에 관심이 많다는 것이다. 


이 책은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맨발 걷기에 정확한 정보와 실제 경험자를 말해준다. 

저자는 정확한 맨발 걷기에 효과와 방법을 가르쳐준다. 


맨발 걷기는 인체의 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활한다. 인체에 쌓인 활성산소는 다양한 병을 발생케 한다. 질병의 원인을 찾는다면 활성산소를 빼놓을 수 없다. 이런 질병의 원인이 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에는 맨발 걷기가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p 149쪽이하는 맨발 걷기가 "효과가 없는 경우"를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꼭 읽어보아야 할 부분이다. 맨발 걷기가 질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믿음으로 시작하는 이들에게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혼란과 충격이 될 것이다. 혼란과 충격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이 부분을 자세히 읽어야 한다. 


저자는 이렇게 이야기한다. 

"효과가 없는 사람은 생활습관을 되돌아보고,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고 있는지, 가공 식품과 산성 식품 위주의 식생활을 하는 것은 아닌지, 지나치게 싱겁게 먹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해야 합니다"


이 책을 읽다보면 효과적인 걷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음을 보게 된다. 

그 중에 '어싱', '접지' 등의 용어를 보게 된다. 

맨발 걷기에 중요한 단어들이다. 

저자는 어싱에 관한 자세한 설명과 효과적 어싱에 대해서 가르쳐준다. 

이에 따른 충분한 접지가 인체에 커다란 효과를 줌을 알려준다. 

효과적인 어싱의 기술을 알지 않고, 맨발 걷기를 하게 되면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맨발 걷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습득해야 맨발 걷기에 효과적인 결과를 갖게 된다. 

잘 된 어싱, 효과적인 접지는 이와 같다는 것이 이 책의 내용이다. 

이와 같음을 알고자 한다면 이 책을 읽기를 추천한다. 


분명한 것은 맨발 걷기가 치료의 효과를 가져다 준다는 것이다. 우리의 인체 중에 발바닥은 놀라운 비밀을 가지고 있다. 그 비밀을 바탕으로 맨발 걷기는 인체에 커다란 반응을 일으키게 한다. 이 책은 인체에 반응을 일으키도록 효과적 맨발 걷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강조하고 있다. 


"맨발로 걸으면 기적이 일어난다."


저자는 분명하면서 단호하게 이야기한다. '맨발로 걸으면 기적이 일어난다.' 자연 치유법을 연구하고 보급하는 저자에게 확신을 주는 것은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독자들이 저자의 책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맨발 걷기를 하게 되면, 저자에게 고마워할 것이다. 


건강은 자신의 것이다. 그렇지만 건강은 가족을 지키고, 사회를 지킨다. 

건강한 사회와 건강한 미래를 위해서 저자는 "맨발로 걸으면 기적이 일어난다"는 제목으로 효과적인 맨발 걷기에 대해서 강조하고 있다. 


알면서 움직이는 것과 모르면서 움직이는 것은 결과물이 다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맨발 걷기에 실경험자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