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똑바로 우아하게 걷기 - 한 절 현대역 말씀 공감
류호준 지음 / 샘솟는기쁨 / 2023년 4월
평점 :
저자 류호준 교수님의 글은 따뜻하다.
저자는 "똑바로 우아하게 걷기"를 통해 성경의 맛을 독자들이 경험했으면 한다.
저자는 이런 이야기로 포문을 열어간다.
"성경을 가르치는 것 이상으로 성경을 살아 내는 일이 신자의 삶에 가장 중요한 목표임으 ㄹ알게 되었습니다.(중략)
"이 책은 독자 여러분을 위해, 동료 그리스도인을 위해 성경에서 66개의 구절을 뽑아 묵상한 신학적 단상 모음집입니다. 현대인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한 한 절 현대역 말씀 공감입니다. 성경에서 '묵상한다'라고 번역된 히브리어의 본뜻은 '낮은 소리로 읊조린다'이지만 현대적으로 표현하자면 '씹고 뜯고 맛보고 즐거워하기'입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성경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거워하기'를 원한다.
이 책은 part 7로 구성되어 있다.
한 권의 책을 통해 신앙의 과정을 모두 알아갈 수 없지만, 이 책은 신앙의 전반적인 것을 다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성경은 구약 39권, 신약 27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합치면 66권이다. 66권의 성경을 하루 아침에 읽어 나갈 수도, 이해할 수도 없지만 이 책을 통하게 되면 신앙의 노선을 성경을 통해 다질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무엇을 바라보며 신앙생활을 할 것인가를 밝혀준다.
'어떻게 하면 신앙생활을 잘 할까'라는 고민이 있는 분들은 이 책의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
이 책은 우리의 신앙생활을 안내해 준다.
독자들은 성경을 통해 신앙을 다지는 경험과 성장된 믿음의 모습을 갖기를 원한다. 그러나 성경을 통해 내가 원했던 믿음을 갖는다는 것은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런 고민이 있는 이들에게 성경을 통해 믿음의 길을 '똑바로 우아하게 걷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저자는 이 책을 저술했다.
이 책의 장점은 성경을 통해 우리의 고민을 풀어간다는 것입니다.
이 책의 장점을 따라 가다보면 이 책의 매력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이 책은 성경학자이며, 성경을 살아내고자 하는 한 사람의 땀이 녹여 있습니다.
성경을 안다는 것은 쉬울 수 있지만, 성경을 살아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쉽지 않는 길을 고민했던 저자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긴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순종,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더욱 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만드시고, 기뻐하셨습니다.
인생들은 이 기쁨으로 살아가고자 합니다.
그런데 주님을 잃었던 시간속에 묻혀진 죄의 뿌리가 성경을 살아내고자 하는 독자들의 발목을 잡습니다.
이 책은 그런 어려움을 갖는 이들에게 한 발짝,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급하게 이 책을 읽으려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천천히 읊조리며 이 책을 읽어가시기 바랍니다.
내 삶에 녹여지도록, 내 삶에서 적용되도록 이 책을 성경과 함께 음미했으면 합니다.
성경의 66권이 나의 삶의 66권이 되기를 기대하며 이 책을 읽었으면 합니다.
성경을 알아야 내 인생이 보이고,
성경을 알아야 내 미래가 보입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가 걸었던 믿음의 길을 재정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