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예방과 치유, 물이 최고의 약 - 치매 걱정 없이 사는 슬기로운 치매 처방전
김영진 지음 / 성안당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김영진 선생은 홀리스틱 영양 지도사이다. 그는 건강에 관한 최선 정보를 네이버 블로그 <9988>에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의 소망은 건강하게 살다가 죽는 것이다. 그렇지만 사람들의 바램대로 되지 않는다. 사람들의 인생길은 수많은 질병과 싸우며 살아간다. 그 중에 가장 두려운 것이 치매이다. 치매의 발병은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되고 있다. 과학과 의술이 발달하며 각종 약물이 개발되어지고 있는 현대사회에도 증가의 속도를 멈추지 않는 치매는 사람들을 두렵게 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자신의 행동을 인지하지 못하고 남은 인생을 보내야 하는 하얀인생을 많은 사람들은 염려하고 있다. 

 

이러한 걱정과 염려속에 사로잡혀 있는 인생들에게 삶의 질을 높이며, 건강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저자는 "치매 예방과 치유, 물이 최고의 약"을 발간했다.

 

저자는 그의 책 p 173쪽에 "치매 환자의 수많은 증상 중 약 80퍼센트가 물로 치유. 개선된 정보를 입수했을 때의 놀라움과 허탈감을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했다. 

 

치매의 예방에 가장 유력한 것은 정보에 눈을 뜨게 된 저자는 치매 치료제를 찾는 것보다 물의 효과를 더욱 알리고자 했다. 물은 우리의 일상에서 꼭 필요하다. 물은 우리 인체의 필수 에너지원이다. 그런데도 물의 효과를 사람들은 간과하고 있다. 

 

물로 구성된 인체의 비밀을 물로 풀어가야 함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저자는 깨우친다. 저자는 물이 인간의 질병에 가장 중요한 치료제이며, 예방책임을 강조한다. 

 

저자는 p185쪽에 '물을 마셨을 때 물이 가장 먼저 공급되는 곳은 뇌'라고 말한다. 뇌의 중요성은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현대의학에서 가장 활발하게 연구되어지고 있는 것이 뇌일 것이다. 뇌의 변화로 인해 다양한 현상들이 일어남을 알기에 뇌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러나 뇌는 쉽게 비밀을 풀어갈 수 있는 곳이 아니다. 뇌는 신비하다. 사람들의 가장 신비스러운 비밀 공간이 뇌이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다양한 생활의 패턴으로 인해 뇌 건강을 위협받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뇌 건강, 치매의 치료와 예방에 있어서 물의 중요성을 알게 될 것이다. 물 선택이 중요함과 물로 인해 받은 다양한 혜택을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자는 건강 정보를 위해 다양한 연구를 해 왔다. 그중에 지금까지 해결하기 어려운 치매에 대한 예방책에서 물의 효과를 알게 된 것이다. 물과 소금으로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으로 제공하고자 했다. 

 

저자를 통해 물과 함께 소금의 중요성을 알게 된다. 천일염과 정제염에 차이는 모든 이들이 알 것이다. 짠 음식을 먹지 말라는 의사분들의 말에 모든 소금을 멀리하는 경향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하는 저자의 글에서 우리는 내 건강을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결단해야 하는지를 결정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물과 소금이 우리 인체에 필요이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