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시선 - 하나님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김병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사람을 세우는 제자훈련과 건강한 가정을 세우는 사역에 주력하고 있는 성천교회 담임목사이다. 


 


저자의 저술을 통해 우리는 교회와 교인들을 세우고자 하는 열정이 그의 가슴에 타오르고 있음을 보게 된다. 저자의 가슴은 하나님의 마음을 담아 성령의 불이 뜨겁게 하고 있음을 그의 글을 통해 알게 된다. 


 


이 책은 세상에 가치를 두고 세상을 쫓는 이들의 시선과 가짜가 판치는 세상속에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성경적 분별력을 갖게 하고 있다. 


 


이 책은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을 담아내었다.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을 갖는 이들은 하나님의 시선을 통해 시대를 분별하며 믿음으로 대처하여 승리하는 결과를 갖게 된다. 


 


세상은 끊임없이 변한다. 그러나 세상은 악으로 점점 더 채워지고 있다. 마치 이 시대는 하나님께서 홍수를 결정하셔야 할 때처럼, 하나님께서 소돔과 고모라에 유향불을 내리실 때처럼 죄악으로 가득채워지고 있다. 이를 죄악이 관영한다고 한다. 


 


세상의 발전에 함께 사람들에게는 다양한 편리함과 편의적인 환경이 주어지지만 하나님께서 우려하시는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성경에서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고 했던 것처럼 사람들의 생각과 마음은 하나님과 정반대로 달리고 있다. 이는 하나님의 시선에서 벗어나 자신들의 바벨탑을 쌓고자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세상속에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라'고 한다. 세상속에서 자신의 안위와 편안함을 추구하는 기독교인들에게 하나님의 시선으로 마음과 정신을 새롭게 하라는 내용이다. 


 


하나님의 시선을 통해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읽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해내기 위한 최종적 결단을 하신다. 이는 독생자이신 예수님을 십자가에서 죽게 내버려두신 것이다. 죄의 값은 사망이기에 예수님을 통해 우리들의 죄값을 치루게 하신 것이다. 


이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과 사랑이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읽어야 할 것은 세상속에서 죽어가는 우리를 살리시고자 엄청난 댓가를 지불하셨다는 것이다. 


 


우리는 죽음의 문턱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살려진 존재이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살아난 우리들은 세상에 가치를 두며 사는 존재가 아니라 하나님께 인생을 맡기는 믿음의 백성으로 거듭나야 한다. 


 


이 책은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시선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승리하기를 원한다. 이를 위해 인류를 사랑하시고 구하신 하나님의 손을 붙잡고 하나님의 마음으로 세상을 긍휼히 여기는 신앙인답게 살아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신앙인답게 살아갈 수 있음은 하나님의 시선을 가질 때 이루어질 수 있다. 누구도 볼 수 없는 믿음의 눈을 가졌을 때 즉, 하나님의 시선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게 되면 세상에 가치를 두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가치를 두며 순종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인생에게 하나님의 시선이 있음을 깨닫게 한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시선을 통해 세상을 이길 수 있는 믿음의 길을 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