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 디지털 자산, 연금, 자산 투자 가이드 - 노후 준비를 위한 투자 인문학
천백만(배용국)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 천백만(배용국) 이사는 현재 서울영상위원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새로운 도전에 도전을 주저 않는 창의적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쓰게 된 의도를 아래와 같이 말한다.
"이 책을 쓴 의도는 노후를 위해 자산 투자를 하자는 것이다. 특히 매달 일정 금액을 투자하는 적립식 투자를 강조한다. 그럴 경우 실패 확률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노후 준비를 위한 주식과 가상자산 투자에 대해 설명하고, 연금 보험 등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한국사회를 이끌었던 수많은 사람들은 노후를 위해 자산 투자에 적극적이지 못했다. 삶에 대한 어려움이 있었기에 '하루 벌어 하루 먹는다'는 생활의 반복이었다. 이런 반복된 삶을 살았던 이들의 우리의 부모세대이다. 부모세대는 노후준비에 대한 무지함과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노후가 불안하며 노후에 어려움을 갖게 되었다.
이제는 사회적 요구가 노후에 대한 준비이다.
그러나 어떻게 노후에 대한 준비를 체계적이며, 구체적으로 할 것인가는 과제로 남겨져 있다.
저자는 이런 과제를 안고 있는 이들을 위해 본서 "주식, 디지털 자산, 연금, 자산 투자 가이드"를 출판했다.
이 책은 저자의 업적과 성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노후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자산을 어떻게 투자하여 유익한 노후생활을 하게 만들 것인가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 책은 한국사회를 이끌었던 수많은 사람들의 노후생활을 위한 진심이 담겨있다. 그러나 노후를 위한 준비를 체계적으로 해야 함에도 불안하다. 펀드나 주식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이 부족하기에 투자라는 개념을 이해하지 못한다.
저자는 '노후 준비는 하루라도 빨리'라고 권한다. 그러나 선뜻 움직여지지 않는다. 내 것이 대한 소중함에서 불안함으로 확장되기 때문이다. 내가 지금의 자산을 갖기까지는 엄청난 댓가를 지불했는데 잘못된 투자로 인해 모든 것을 잃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움직이지 못한다.
저자는 독자들의 마음을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불안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땀과 피를 흘렸다는 것을 안다. 독자들의 땀과 피를 잘못된 투자로 인해 잃게 하고 싶지 않는 것이 저자의 마음이다. 소중한 독자들의 자산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며 노후에 안정된 삶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혀 주고자 하는 것이 저자의 마음이다.
이 책을 꼼꼼히 읽게 되면 우리의 노후를 위한 자산투자가 보일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미래를 위한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자산관리와 투자에 대한 지혜를 얻을 수 있다. 불안한 마음보다는 앎으로 자리를 옮길 수 있도록 저자는 독자들에게 용기를 준다.
이 책을 통해 많은 독자층들이 미래를 설계가는 지혜를 얻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