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 - 하루 30분, 100일 완성 + 영어 회화 및 2,000개 이상 단어 습득 + QR 코드 및 MP3 파일 무료제공
이민정.장현애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민정, 장현애 선생은 '초등영어 독학단어장"을 통해 효과적인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길을 열어간다. 그들은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영어공부로 발전하게 돕고자 했다. 한국인들은 제2국어이며 세계적인 언어가 된 영어를 도전하고 있다. 그러나 쉽게 정복할 수 없기에 '영어 정복'이라는 큰 타이틀을 가슴에 새기며 살아간다. 쉽지 않는 영어공부이기에 큰 난관앞에 포기라는 짐 보따리를 내려놓는다.

 

이 책은 짐 보따리를 내려놓는 이들과 자녀들에게 희망을 안겨준다. 이 책은 영어 공부 한번 해보자!, 할 수 있다!는 동기를 부여해 준다. '정말 알기 쉽고 바로 바로 익히는'이라는 타이틀이 있다. 그만큼 저자들이 자신감이 있다는 것이다. 저자들의 희망사항이 아니라 이 책을 접하는 이들에게 공감을 얻는 타이틀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10가지 대주제와 100개의 소주제를 통해 구성하면서 대화를 통해 주제를 이해하게끔 2000개 이상의 단어를 습득하게 했다. 2000개의 단어를 습득한다는 것은 일상적인 영어를 배울 수 있고 간단한 소통은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된다.

 

이 책의 장점은 '이미지를 통해 시각적 암기 효과를 갖게 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시각으로 인한 교육은 오랫동안 남는다. 이미지를 통해 시각을 자극하는 교육은 효과가 있음을 입장한 논문들이 많다.

 

그러나 모든 공부는 지속적일 때 효과를 갖게 된다. 저자들은 이 책을 통해 지속적인 단어학습과 공부학습을 갖도록 요청한다. 이는 '기억력 강화'를 갖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꾸준히, 지속적으로 공부하는 것은 기억력 강화에 매우 중요한 공부법이다.

 

이 책은 '대화를 통한 주제 이해'를 갖도록 그림 즉, 삽화를 활용했다는 것이다. 앞서서 말했던 것처럼 이미지 교육 효과를 갖게 하는 것이지만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적용점이 삽화를 통해 극대화 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그리고 연습문제를 통해 자신의 앎에 대한 평가를 갖게 한다. 이는 자신이 인지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찾아 해결하는 해결점을 갖게 하기 위함이다. 모르는 것을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모르는 것을 다시 발견하고 알아가는 것에 초점이 있다.

 

연습문제는 자신의 앎에 상당한 효과를 갖게 한다. 알고 모르는 것은 천지차이이다.

 

이 책은 자신감을 가는 앎의 즐거움을 갖게 한다. 저자들은 영어 교육에 효과를 연구했던 노하우를 통해 이 책을 저술했기에 많은 이들이 이 책을 통해 영어공부의 흥미를 가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