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드러커의 경영 수업 - 기본부터 실전까지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후지야 신지 감수, 서희경 옮김 / 소보랩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독자들로 하여금 피터 드러커의 가르침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피터 드러커의 가르침에 '기본부터 실전까지 일러스트'로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크나큰 장점이다. 

 

피터 드러커의 책은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그의 경영에 따른 이론과 실제는 현장에서 큰 호응을 갖기 때문에 피터 드러커의 독자층은 탄탄하다.

 

이 책은 피터 드러커의 가르침이 독자층을 뛰어넘는 효과로 인해 폭넓은 독자층을 갖게 만들었다.

 

이 책은 쉽고 간단하게 구성되면서 피터 드러커의 경영을 배울 수 있게 했다. 이 책은 피터 드러커의 경영에 관한 다양한 논지를 한권으로 이해하게 만들었다.

 

이 책은 챕터 7로 구성되었다. '경영의 핵심', '최강의 조직론' '리더의 조건', '시간 경영', '자기 경영', '기업 전략', '혁신을 일으키는 방법' 등은 경영에 관련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게 했다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경영의 문맹을 벗어날 수 있다. 금융 문맹, 경영 문맹 등이 현대인들에게 적용된다. 경제속에서 살아가지만 경제의 흐름을 알지 못하기에 경영 문맹, 금융 문맹이 등장하게 된다.

 

이 책은 이런 문맹적 사고를 벗어날 수 있게 도와 줄 것이다. 그리고 어렵다 어렵다 했던 경영에 대한 눈을 뜨게 하면서 경영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앎이 생길 것이다.

 

피터 드러커는 현대인들에게 경영인의 소양과 전문성에 따른 삶의 태도를 갖게 한다. 그러나 그의 경영은 많은 이들이 동경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았다. 마치 좋은 금맥을 발견했지만 바라보고만 있는 것과 같았다. 

 

그러나 저자는 피러 드러커의 경영 수업을 한 권으로 정리해 주었다는 것과 이해하기 쉽게 일러스트로 설명했다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다시금 감겼던 눈을 뜨게 되었다. 눈을 뜨는 재미, 눈에 담을 수 있는 재미가 이 책을 통해 갖게 되었다.

 

이 책을 많은 이들이 읽었으면 한다. 많은 이들이 저자에게 고마움을 갖게 될 것이다. 그리고 경영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이다. 경영은 나의 경영에서부터 조직 사회, 기업 등의 다양함이 있다. 먼저 자신 경영부터 시작했으면 한다. 자기 경영이 되었을 때 조직사회를 경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자신의 발전을 위해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