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 - 영어회화에 꼭 필요한 영문법과 표현을 한 권으로 정리!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어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어션은 약 19만 명의 구독자들이 선택한 유튜브 영어 학습 채녈 <어션영어>의 운영자이자 기초영어 강사이다.

 

저자는 영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지 못한 5070 베이비붐 세대의 지를 받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은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기성세대는 중학교때부터 영어를 배우기 시작했다. A, B, C 등을 통해 영어의 발걸음을 걷기 시작했지만 시간이 흘러도 영어의 울렁증만 생겨났지 영어를 통해 달리지 못하였다.

 

영어에 대한 벽을 허물지 못한 기성세대에게도 이 책은 영어의 첫마음을 가질 수 있게 했다. 

 

영어에 대한 다양한 교습 등이 소개되어지고 있지만 영어에 대한 울렁증과 벽은 쉽게 해결하지 못한다. 그런데 이 책은 영어에 대한 장벽을 안고 있는 이들의 마음을 읽고 저술한 듯 하다.

 

이 책은 어렵지 않다. 쉽게 쉽게 영어의 발걸음을 내딛게 한다. 영어의 울렁증보다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게 만들고 있다.

 

영어의 발음 기호에 대한 어려움을 갖는 이들에게는 영어를 소리나는 데로 읽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영어의 관문인 주어+동사의 시작은 우리들에게 많은 것을 시사한다. 첫 단추를 잘 끼워야 나머지도 잘 끼울 수 있는 것처럼 영어의 관문을 잘 통과하게 만들어 가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은 step 1의 단어, step 2로 문장, step 3의 말하기를 통해 영어를 점진적으로 알아간다는 것이다.

 

영어는 꾸준히,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 step by step라고 했다. 스텝을 밟아가는 것처럼 천천히 그렇지만 꾸준히 공부하다보면 자신안에 영어라는 장벽을 무너뜨린 실력, 장벽을 뛰어넘는 실력을 갖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영어를 쉽게 배우게 한다. 그러나 절대로 가볍지는 않다. 영어에 대한 분명한 정의와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저술했다.

 

영어의 해방은 있을 수 없으나 영어의 울렁증을 극복할 수 있는 책

저자의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 영어의 진짜 기초 영어" 추천한다.

 

영어를 알아가는 기쁨이 있을 것이다. 영어에 대한 불편함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80세가 넘어도 한글을 배우고자 하신 어르신들의 마음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나의 세계에서 춤추며 자신감을 갖도록 만들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