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새김 120일 쉬운 통독 2 - 드라마틱한 장면 중심의 스토리텔링식 성경 읽기 되새김 120일 쉬운 통독 2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성경, 어떻게 읽어야 할까?" 라는 책을 저술하신 분이다. 저자는 성경연구에 매진하면서 많은 독자들로 인해 성경과 함께 살아가도록 돕고 있다.

 

저자는 "되새김 120일 쉬운통독 2"을 통해 성경읽기에 설레임을 갖게 했다. 수많은 사람들이 성경이라는 벽앞에 주저하고 있다. 앞으로도 나아가지 못하고 뒤로도 나아가지 못하는 주춤한 실정에 놓여있는 분들에게 '되새김 120일 쉬운통독 2"시리즈를 통해 가장 어려운 역대상에서 말라기까지 성경을 지도하고 있다.

 

이 책은 성경읽기에 등대와 같다. 갈길을 밝혀주는 등대와 같이 '되새김 120일 쉬운통독2'는 성경읽기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길을 제시하고 있다.

 

성경속에 벽은 왕들의 이야기이다. 왕들의 이야기는 역사서에서 많이 등장하지만 '되새김 120일 쉬운통독 2" 서두에서도 많은 비중이 들어있다. 그러나 왕들의 이야기를 이해하게 되면 당시의 문화와 정치, 사회 등을 폭넓게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성경속에 생활을 이해하는 것과 성경속에 인물을 이해하는 것은 같은 맥락이다. 그들이 다시오실 예수님을 사모하며 율법과 계명속에 살아가는 모습은 현대인들이 말씀속으로 집중해야 하는 동기가 부여될 것이다.

 

이 책의 특징은 '장면'이라는 부분에서 성경속으로 들어가는 부분 즉, 성경의 장면을 고스란히 드라마틱하게 전개했다는 것에 큰 도움을 받을 것이다. 성경은 1편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야기이다. 성경 이야기를 성경 경전으로 읽기에 성경읽기에 어려움을 갖는 것이다.

 

성경은 우리들에게 들려주는 하나님의 마음이다. 하나님의 마음을 격을 갖춰서 읽어야 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하나님의 마음으로 받아들이며 읽는 것이 성경읽기에 필요한 마음가짐이다.

이 책을 통해 어려웠던 부분들이 해소될 것이다. 마치 길거리에 자욱했던 안개를 밀어내는 것과 같이 우리들에게 '되새김 120일 쉬운통독2' 시리즈는 성경을 읽는 안목을 갖추게 하는 힘을 갖게 한다. 

 

성경통독을 주저하고 망설이시는 분, 또한 성경읽기 중에 계신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권합니다. 내가 어느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가르쳐 줄 것이다. 방향을 잃고 성경을 읽고 있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