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은혜면 충분하다 -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 그리고 계획
김병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건강한 교회, 건강한 가정을 세우고자 성천교회를 시무하고 있다. 저자 김병태 목사는 많은 이들에게 하나님의 경륜과 말씀을 가르치면서 제자훈련으로 영혼을 세우는데 힘쓰고 있다.

 

김병태 목사는 '그럼에도 은혜면 충분하다"는 책을 저술했다.

이 책은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가는 존재가 믿음의 사람임을 보여주고 있다.

 

사도 바울은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고 했다.

예수님을 믿는 수많은 사람들은 잡아 죽였던 살기등등했던 그가 다메섹이라는 도상에서 자신이 핍박하는 예수님을 만나는 극적인 순간을 맞이한다. 예수님을 극적으로 만나고 그는 자신의 삶에 전환을 이룬다. 에스더처럼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로 복음을 전하는데 그의 일생에서 한 영혼이라도 구원하고자 하는 구령의 열정속에 살아간다.

 

예수님을 만나기 전에는 율법의 이름으로 한 사람이라도 더 색출하고자 했다. 그런데 예수님을 만난 후에는 예수의 이름으로 한 사람이라도 살리고자 목숨을 바친다. 그러면서 자신을 만삭되지 못한자라고 칭하면서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고 고백한다.

 

과연, 하나님의 은혜가 무엇인가.

하나님의 무조건적 사랑이다.

하나님의 조건은 없다. 조건없는 사랑으로 하나님을 떠나고 배신했던 이들을 찾아 나선 것이다. 하나님의 마음은 태평양으로 비교할 수 없다. 무한한 바다이다. 어떤 오물도 어떤 쓰레기도 거부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바다는 모든 것을 품는다. 그게 하나님의 마음이다.

 

하나님의 마음으로 우리는 안식을 취한 것이다.

죽음의 두려움속에서 헛된 인생에 성공이라는 허상을 쫒아 지칠대로 지쳐 있는 우리들을 찾아오셔서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고 말씀하신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마음에 평안이 있음을 깨닫고 하나님의 마음에 거하기를 원한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마음에 누구든지 초대한다. 그리고 살아가게 한다.

그것이 하나님의 은혜이다.

하나님은 어떤 조건도 제시하지 않는다.

예수만 믿기만 하라는 것이다. 예수님만이 하나님의 마음에 거할 유일한 통로임을 가르치면서 예수님을 영접하여 하나님의 마음에 거하기를 원한다.

 

이 책은 하나님의 은혜속에서 살아가는 삶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어떤 상황속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중단되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인생속에서 살아간다고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살아갈 수 없다. 하나님의 은혜가 주어지기에 우리는 살아간다. 이를 깨닫는 시간이 있다.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되면 깨닫는 이들은 평안과 기쁨속에서 감사하게 된다.

 

인생의 고난길에서 견딜 수 있었던 것이

한치앞을 내다볼 수 없는 암흑속에서 살아난 것이

모두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다시금 깊이 깨닫고 생각하게 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사도 바울처럼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을 감사하는 시간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