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설교 바이블 - 아이들을 감동시키는 어린이 설교의 모든 것
김정훈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다음 세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김정훈 목사의 작품이다. 그는 성경을 배우고 성경을 가르치는 일을 즐겨한다.

 

설교는 성경이야기를 삶으로 연결시켜주는 것이다. 즉, 성경과 삶이 하나되게 하는 것이다. 성경적인 지식과 삶의 이타적 모습이 서로에게 갈등을 초래하여 삶으로 표현되어지는 것이 오늘의 우리의 삶이다. 즉, 삶과 성경과의 거리를 좁히지 못한 생활이 우리가 살아가는 생활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진정한 설교는 성경과 삶을 연결시켜주는 것이다.

 

성경을 삶을 살아내는 것은 결코 쉬운 것이 아니다. 이는 도움을 받아야 한다. 나만의 의지로 성경대로 살아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성경대로 살아낼 수 있는 방법은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하다. 하나님이 도와 주시지 않으면 성경을 삶으로 살아낼 수 없다. 이것은 인간들에게 교만함을 버리고 겸손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 김정훈 목사는 다음 세대를 위한 바른 설교에 대한 고민이 깊다. 어떻게 하면 설교를 활용하여 복음을 다음 세대에 전할까에 대한 연구와 실제를 찾아가고자 노력한다.

 

이 책은 저자가 지금까지의 사역속에 찾아 냈던 보물과 같은 다음 세대를 위한 어린 설교에 대한 노하우를 담았다. 이 책 한권만으로 어린이 설교에 대한 명쾌한 길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어린이 설교는 이와 같이 하면 된다는 큰 길을 제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실, 어린이 설교가 설교 중에 제일 어렵다.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한다는 것은 하얀 도화지속에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다. 이는 때로는 그린대로 새기지는 장점이 있지만 이해해 폭이 장년들과는 다르기 때문에 어린이에게 맞은 용어 선택과 언어 구사가 필요하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도우심이 필요하다. 이는 기도하는 설교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말씀과 기도의 바탕위에 저자의 '어린이 설교 바이블'을 활용하면 이는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갖게 할 것이다.

 

이 책은 어린이 설교 바이블이다. 성경은 우리들에게 하나님께 나아가는 길을 제시하듯이 이 책은 어린이 설교의 길을 제시해 주고 있다. 이 책을 활용하여 어린이 설교에 대한 막힌 담을 헐었으면 한다.

 

이 책을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사역자와 교사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