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잘한다는 것 - 자신만의 감각으로 일하며 탁월한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
야마구치 슈 외 지음, 김윤경 옮김 / 리더스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을 잘한다는 것'에 궁금했다. 내 마음에는 일을 잘 하고 싶었다. 그런데 뜻대로 되지 않는다. 뜻대로 되지 않는 이유를 제대로 알고 싶었다. 그리하여 주어진 일에 결과를 갖고 싶었다.

 

어떻게 하면 일을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가지고 이 책을 읽었다.

역시, 일을 잘 하는 이들은 무엇인가 달랐다.

이 책은 '다름'을 찾게 되었다.

일에 앞서 모든 일들은 일을 잘 하고 싶어한다. 자기에게 주어진 일을 게을리하는 이들이 많지 않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 있으면 최선을 다하여 좋은 결과를 낳고 싶어한다. 그런데 앞에도 말했듯이 기대하는 만큼의 결과를 도출하지 못한다.

 

결과를 도출하지 못한 원인을 진단하고 같은 경험을 반복하지 않아야 함에도 똑 같은 경험을 연속적으로 반복한다. 이는 분명한 진단에 대한 욕심이 없기 때문이다. 아니면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기 때문에 현재에 만족해 버리는 경우일 것이다.

 

이 책은 모두들이 갖는 고민을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즉 다름을 나의 변화로 적용할 수 있게 했다는 것이다.

 

우리는 코로나 19의 시대에 살고 있다. 모든 분야에서 위축될 것으로 생각하는 데 상대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갖는 분야가 있다. 비대면을 뚫고 그들만의 아이디어를 통해 사업을 번창시켰고, 기업을 성장 시키는 결과를 낳게 된 것이다. 그들은 그들만의 다름이 있었다. 남들이 보지 못한 것을, 남들이 깨닫지 못한 것을 찾아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오늘의 시대를 읽어야 하는 필요성을 알게 되었다. 어떤 일이든지 시대적 배경을 거스릴 수는 없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시대적 배경과 환경에 따라 진행해야 함이 필수적이다.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를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시대의 일꾼들의 사명이다.

 

또한, 이 책은 일을 잘 하는 이들을 다름을 보여준다. 이는 '감각'이다.

 

일에는 다양한 감각이 필요하다. 기술과 감각, 균형 등을 조화롭게 구성하는 능력을 갖는 것은 쉽지 않지만 일을 잘하는 이들을 이를 갖추었다는 것이다. 이는 그들의 생각이 창의적이며, 시대적 흐름을 꿰뚫고 있었다는 증거이다.

 

감각은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습득되어진 것이다.

일을 잘 하는 이들은 다양한 감각적 요소가 있다. 이들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하고 연구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왔다. 그들의 경험은 확신으로 연결되어 일을 잘하는 효과를 극대화했다.

 

일을 잘 하는 이들은 반복적인 연구와 지속적 개발을 위해 투자한다. 그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재능을 믿지 않고 계속적으로 발전에 발전을 위해 공부한다.

 

그들은 시대을 이끌어가는 일을 잘 하는 이들의 삶을 많은 분들이 알았으면 한다. 

이 책을 추천한다. 이 책은 여러분의 삶을 새롭게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