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섬기는 행복한 장로 - 장로는 하나님이 세우신 교회의 리더이자 피스메이커다 직분자 시리즈 1
김병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께 직분을 받는다는 것은 영광스러운 것이다. 그러나 두렵기도 하다. 

 

장로로 직분을 받는 것은 하나님이 피로 사신 교회를 잘 섬겨라는 명령이며 당부인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여 충성하라는 것이다. 

 

장로는 명예직이 아니다. 장로는 나를 버려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따르는 것이다.

장로는 세상의 직이 아니다. 장로는 하나님의 나라에 복된 직이다.

 

하나님이 맡기신 직을 충성을 다하여 감당해야 한다. 충성한다는 것은 순종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이 맡기신 장로의 직을 감당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하면 감당하기 어렵다.

 

이 책은 하나님의 직을 감당할 수 있는 역량을 세워가는 좋은 책이다.

특히, 제목에서도 느낄 수 있는 것처럼 '행복한 장로'이다.

 

무엇을 하든지 행복하게 해야 한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내게 귀한 직분을 맡기셨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즉, 장로란 직분을 바로 이해해야 한다.

 

장로는 권위를 세우고자 세운 직이 아니다. 장로는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자'이다.

 

목사로 인해 교회들이 분열을 꾀한다.

장로인해 교회의 분열이 일어난다.

 

위와 같은 이야기가 세상의 화제가 되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위해 목사로 장로로 세웠는데 이들은 서로의 갈등으로 교회를 분열시켰다.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다. 모두의 문제이다.

 

훌륭하게 장로직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내게 귀한 직분을 맡기셨다'는 감격과 함께 기쁨으로 살아가야 한다.

 

이 책은 장로직을 수행하는데에는 영성관리에 대한 부분도 알려주고 있다. 교회에는 다양한 인성들이 존재한다. 그들과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데에는 탁월한 영성 관리가 필요하다. 이는 모든 부분에서의 본이 필요하다.

 

자신이 다른 이들에게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살아가야 한다. 성도들이 하나님을 바라보며 살아가지만 하나님을 믿는 이들을 바라보는 사례들이 많다.

 

그러므로 장로로의 금지사항을 가슴에 새겨두는 것이 좋다.

 

이 책은 장로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회의 직분자들에게 필요한 내용들이 담겨있다.

 

영광스러운 교회에서 영광스러운 직을 감당하는 이들이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내가 무엇을 하지 않아야 하는지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하나님의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앞에 겸손히 충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