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로나가 시장을 바꾼다 - 넥스트 노멀 시대 소비 트렌드 7
이준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코로나 이후에 삶에 대한 염려와 불안으로 두려워하는 이들과 코로나 이후에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변화를 준비하고자 하는 이들이 있다면
이 책을 소개하고 싶다.
이 책은 "트렌드 코리아"의 저자인 이준영 교수가 집필했다. 그는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변화를 읽어왔다. 그는 매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트렌드가 무엇인지 고민해 왔다.
코로나 이후의 삶은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다. 일상에 대한 최선이 우리의 삶의 최상인 줄 알았던 소상공인들의 아픔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크게 힘겹다.
그런데 김난도 교수는 이들이 꼭 읽어야 하는 책이 있다는 것이다.
바로 "코로나가 시장을 바꾼다"는 이준영 교수의 책이다.
이준영 교수는 우리의 일상이 바뀌는 코로나 이후의 삶에 따른 변화는 분명 있을 것이다. 그 변화에 따른 코로나 이후의 삶속에서
갖는 소비트렌드7를 말하고자 이 책을 쓰게 된 것이다.
또한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을 통해 많은 영역이 바뀌는 시대적 흐름도 놓치지 않았으면 하는 것이다.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코로나, 누구도 준비하지 못했던 코로나는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켰다. 폭넓은 영역에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런
변화에 많은 시장에서 변화를 갖는다.
모두가 힘들다고 하는 순간, 콧노래를 부르는 이들도 있다. 자신의 영역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 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코로나 이후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이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한다.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길을 찾는 기대감은 이 책을 읽는 중에
갖게 될 것이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시대에 이르게 되었다. 사람들은 사람들과의 관계속에서 살아간다. 그리고 성장한다고 했다. 글너데 지금은 대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실제로 나타나고 있다.
우리는 코로나로 인해 근무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재택근무가 보편화 되어가며, 언택트 즉 비대면의 근무 환경이 급부상하고 있다.
그런데 이런 변화속에서 살아가는 이들은 두 부류로 나눈다. 코로나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부류와 준비하지 않는 부류이다.
코로나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이들은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새로운 시대에 어떤 삶과 영역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대안들이 담겨있다. 막연한 준비가 아닌 시대에 따른 분명한 준비를 할 수 있는
대안들이 이 책에 있다.
이 책을 우리는 반드시 읽어야 한다. 누구나 코로나 이후의 삶을 살아가야만 하기 때문이다.
좋은 책을 저술하신 교수님께 감사를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