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생각하는 인생 디자인 - 나를 찾아가는 마법의 종이 한 장
김현곤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찾아가는 마법의 종이 한 장!

 

자신을 찾아가는 인생들이 의외로 많다.

내가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에 대한 질문의 답을 찾고자 방황하는 이들도 있다.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질문은 인류가 생겨난 후에 이어져오는 것이다.

 

그런데 나라는 존재적 문제를 떠나 미래의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발전을 갖는 질문은 더더욱 어려워진다. 사람들은 미래에 대한 기대보다 두려움이 앞선다. 미래의 내가 무엇을 하고 있을까에 대한 궁금증으로 설레일 수 있지만 반면에 내가 미래에도 존재하고 있을까라는 염려속에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

 

미래에 대한 불안은 누구에게나 있다. 그러나 미래는 미래일 뿐 오늘 충실하자는 일념으로 오늘도 최선을 다해 살아간다. 그런데 문제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 수 없다는 것이다. 오늘을 살아가지만 미래에 대한 막연한 생각뿐이라면 계획적 인생을 살아가지 못함에 대한 아쉬움이 불안으로 발전하게 된 것이다.

 

불안을 겪는 이들에게 이 책을 소개한다.

"그림으로 생각하는 인생 디자인"

 

저자는 오랫동안 국회미래연구원 원장으로 일해 왔다. 미래의 전략을 세우고 미래의 전략의 입문서까지 출간한 경력이 있다. 막연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보다 미래를 기다리는 지혜를 얻기 위해 우리는 저자의 책을 접해야 한다.

 

저자는 현대인들의 사고에 따라 간단하면서 깊이 있는 책을 그림으로 디자인했다.

 

첫장을 넘기면서 "라이프는 라이브다"는 인생부분을 만나게 될 것이다. 우리의 삶은 현실이다. 현실을 벗어난 삶은 있을 수 없다. 미래 또한 삶의 연속선에서 만나는 것이다. 과거와 현재가 없다면 미래는 내게 주어지지 않는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인생의 기회를 만날 수 있는 설레임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일과 노동에 대한 관점으로 새로운 변화된 전망을 기억하면서 나에게 펼쳐진 새로운 전망을 기회로 잡을 수 있는 지혜를 이 책에서 만나게 된 것이다.

 

인생은 디자인이다. 디자인된 인생은 나의 미래에 대한 준비에서 시작된다. 새로운 나의 인생의 디자인을 이 책과 함께 시작해 보았으면 한다. 이 책을 간략하게 이해의 폭을 넓혀가지만 준비한 인생에는 엄청난 미래를 기대할 수 있는 원동력을 안고 살아가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나의 인생이 디자인된 것과 기회를 기대하는 설레임을 동시에 가졌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