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토리텔링 성경 :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 성경 전 장을 이야기로 풀어 쓴 ㅣ 스토리텔링 성경
김영진.강정훈.천종수 지음 / 성서원 / 2020년 6월
평점 :
세상에 성경의 입문에 스토리텔링성경이 편찬되었다는 것은 가장 기쁜 소식일 것이다. 성경은 우리의 곁에 항상 있다. 그러나 성경을 읽고 들을 때마다 다양한 용어로 인해 어려움을 갖는다. 그러나 성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성경이 출판된 것은 성경을 읽고 사랑하는 이들에게 가장 기대되는 책일 것이다.
스토리텔링성경은 계속 출판되어지고 있음에 기대는 한층 더욱 커졌다.
이번에는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가 출판되었다.
역동적인 내용의 성경이야기가 가슴에 다가오지 않았지만 스토리텔링성경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를 통해 역동적인 성경이야기를 보게 되어 기뻤다.
스토리텔링성경은 역작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성경을 사랑하고 읽고자 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다. 스토리텔링성경을 통해 성경읽기의 새로운 장이 열렸다. 성경을 맛있게 먹는 성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성경을 모르는 사람들은 없다. 성경의 역사와 함께 번역되어지는 수많은 번역 성경이 있지만 시대적 용어와 함께 생활용어를 구사하지 않았기에 성경은 더욱 고전이 되어지면서 읽혀지지 않는 책으로 여겨왔다.
기독교인들의 전유물처럼 되어버린 성경을 새로운 관점을 끌어들려 스토리텔링성경을 구사함이 아니라 성경의 본래의 뜻을 새롭게 밝혀주고 있기에 더욱 스토리텔링성경의 연재를 기다리게 되었다.

이번에는 스토리텔링성경 시리즈 10권에 출판되었다.
기대이상이다.
많은 이들의 역사적 사실에 가슴을 쥐어짜며 읽었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를 현장감있게 읽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은 참으로 기쁜일이다.
책속에 삽입되어진 사진과 삽화는 책을 읽는 이들에게 이해의 폭을 넓히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성경의 눈을 열어가는 좋은 자료들이다.
이 책을 통해 성경의 한 고비 한 고비들을 넘어가는 희열을 느낀다. 성경읽기에는 고비들이 있다. 그 고비들은 산맥들이라고 해야하나 크고 넓은 바다라고 해야 하나 넘고 건너기 어려운 고비들이 있었지만 스토리텔링성경이 그 고비들을 넘어가게 한다.
이 책은 성경의 이해의 폭을 더욱 넓혀가는 귀한 책이다. 다음 책이 기대된다. 기다려지는 스토리텔링성경의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