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뿌리 공부법 - 흔들리지 않는 공부 실력을 지닌 아이들의 비밀
민성원 지음 / 다산에듀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서울대 경제학과와 공법학과를 졸업했다. 저자는 20년 이상 수많은 학생을 지도하고 성공으로 이끈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 전문가이다.


 


최고의 교육 전문가의 책 "초등 국어 뿌리 공부법"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은 큰 영광이다. 공부라고 하면 괜히 스트레스로 이어진다는 이들이 있다. 그러나 공부는 평생해야 되는 가치있는 것이다. 공부는 무엇인가를 성취하고자 함이 아니라 가치있는 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다. 의미있는 인생, 가치를 세우는 인생을 위해서 공부는 끊임없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런데 공부에도 기초가 있다. 기초가 되지 않으면 성장하는 단계에 이르지 못한다. 저자는 그의 책에서 "모든 배움의 기초는 국어"라고 강조한다. 또한 '국어로 공부 체력을 길러라'고 주문한다.


 


평범했던 아이들을 서울대로 입학시킨다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저자는 기초체력을 길러줌으로 불가능한 일을 가능케 하는 데 전문가이다.


 


저자의 책 "초등 국어 뿌리 공부법"을 통해 대한민국의 수많은 부모와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갖게 될 것이다. '왜 나는 공부가 안되지!, 나는 공부와 안맞다'라는 푸념했던 이들이 이 책을 통해 도전해 보겠다는 의지를 갖게 되는 자로 바뀔 것이다.  


 


이 책에서는 공부할 수 있는 기본적인 습관을 8가지로 말하고 있다.


1, 올바르게 읽는다.


2. 올바르게 쓴다.


3. 올바르게 말한다.


4. 배경지식을 쌓는다.


5. 정확하게 읽고 요약한다.


6. 어휘를 늘린다.


7. 시를 암송한다.


8. 정기적으로 문제를 푼다.


저자가 국어 뿌리를 내리는 8가지 습관을 위와 같이 가르친다. 국어가 부족하면 모든 과목이 무너진다는 명제앞에 학부모와 학생들이 솔직해야 한다. 저자는 '국어를 잘하면 올바른 아이로 자란다'는 것은 학업 현장에서 터득된 논리이다. 


 


내 아이들에게 미래를 열어가는 가장 좋은 길은 공부에 달려있다. 공부는 아이들의 미래이다. 공부를 멀리하는 것은 미래를 불투명하게 살아간다는 것이다. 저자는 아이들의 미래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과감하게 읽어 나가기를 바란다.


 


이 책은 교육 전문가가 쓴 책이다.


교육 전문가로서 강조할 것만을 강조한다. 자신의 책을 통해 자신을 홍보하고자 하는 계산된 저자가 아니다. 미래의 아이들에게 무엇을 당부해 줄 것인가에 관심과 초점을 맞췄다.


 


이 책은 철저히 다음세대의 꿈인 아이들의 공부를 향상시키고자 함이 목적임을 책을 접하는 이들은 공감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