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게 만드는 법칙 - 꼭 사야 할 것 같은 분위기를 만드는 반전의 마케팅
혼마 다쓰헤이 지음, 최예은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마케팅 전략에 대한 책이다.

이 책은 팔리는 패턴을 34가지로 이야기한다.

 

우리가 보는 광고는 대부분 15초이다. 15초의 매력은 구매자들에게 구매욕을 불러 일으킨다. 광고 15초는 예술이다. 15초에 상품에 대한 메세지를 다 담았다. 15초의 효과는 엄청난다.

 

또한 tv 쇼핑 방송은 사람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한다. 매진되었다는 방송은 서둘러 전화를 하게 한다.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판단한다는 것은 놀라운 기술이 있어야 한다. 사람들의 마음을 빼앗고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것은 쉽지 않는 일이다. 그럼에도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는 것은 마케팅의 효과일 것읻.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구매 욕구를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람들은 자신이 필요한 제품을 구입한다. 그러나 사람들이 원하는 제품에는 수많은 브랜드를 가지고 생산되어 있다. 무엇을 어떻게 구입해야 하는지 망설일때 구매 욕구를 높이는 방법을 사용하는 회사의 제품들을 선호하게 된다.

 

마케팅은 회사의 미래를 책임진다. 그만큼 마케팅의 파장력은 대단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의 전략과 함께 팔리는 패턴을 보았으면 한다.

제품에 대한 경쟁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저자는 뛰어난 마케터는 경쟁사의 제품을 극찬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반전마케팅이다. 자신의 제품에 대한 소개와 효율성을 설명하는 것고 함께 경쟁사의 제품을 극찬한다는 것은 대단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경쟁사의 제품을 극찬하게 되었을 때의 반전은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는다는 것이다. 결국 제품 판매는 신뢰이다. 신뢰받지 못한 제품은 팔리지 않는다.

 

이 책의 제4장 부분에서 놀라운 것을 발견하게 된다.

바로 고객의 마음을 독점하는 ux 디자인이다. 고객의 마음을 놓치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제품의 판매보다 고객의 마음을 얻는것이 중요하다. 이는 계속된 판매실적을 가질 수 있다. 현재의 판매효과보다 중요한 것은 계속된 판매 전략이다.

 

이 책은 계속된 판매 전략을 담는 마케팅이 담겨있다.

이 책을 통해 잘 판매되어지는 제품의 원인은 무엇인가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고객들의 마음을 얻는 판매자들의 철학이이 담겨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