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섯 가지 기본의 힘 - 성장하는 사람이 갖춰야 할 다섯 가지 기본력
이필준 지음 / 더메이커 / 2020년 5월
평점 :
저자 이필준은 현재진행형이다. 그는 현재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의 들어가는 말에 백화점 판매원으로 입사하여 근무하고 있는 중에 대학교 점퍼를 입고 있는 친구의 만났던 이야기는 가슴을 찡하게 했다.
그는 판매원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것이 아니다. 인생의 "다섯 가지 기본의 힘"을 아는 존재로 바뀌게 되었다.
인생은 하루를 살아간다. 그게 매일이 되었고, 매일이 미래를 바라보게 한다. 그러나 매일의 삶이 앞으로 인생에 크나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면서 준비하지 못한다. 매일의 삶에 지칠정도로 일만 하기 때문이다.
꿈이란 내게 사치야!
비전을 품는 것은 내게 과분한 것이야!
라고 하면서 삶에 매일을 살아가는 현실의 사람들에게
저자는 인생의 변화에 따른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지 말아달라고 하는 것 같다.
이 책은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안겨 줄 것이다.
할 수 있다는 외침보다 나는 하게 될 것이다는 현실에서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용기를 심어준다.
저자는 그의 삶을 돌이키면서 인생의 "다섯 가지 기본의 힘"을 말한다.
다섯 가지의 기본의 힘이 오늘의 자신을 있게 했음을 보여주고 싶어 한다.
저자는 기본을 '인생의 기본, 습관의 기본, 생활의 기본, 공부의 기본, 업무의 기본'으로 말한다. 이 책을 보면 저자의 오늘의 모습을
수긍할 수 있다. 기본으로 채워진 저자의 모습을 이 책을 통해 보게 될 것이다.
저자는 업무적 능력만을 말하고 있지 않다. 그는 인생 최고의 무기는 겸손과 감사라는 것을 말한다. 삶에서 윤활유같은 에너지의 힘을 저자는
겸손과 감사로 본다. 이는 사람냄새가 나는 사람임을 보여준다. 또한 특이한 것은 저자는 좋아하는 일에서 잘하는 일을 발견하라는 것이다. 맞다.
자기가 잘하는 것, 자기가 좋아하는 것,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것 등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인생을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즐거운 삶으로 살아갈 수 있음은 기본의 힘이라는 것을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모든 이들에게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할 것이다.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인생을 원한다면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이 책은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현명하고 지혜로운 삶으로 성숙된
독자의 모습을 보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