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혁명 - 진정한 성공을 이룬 상위 1% 사람들의 핵심가치
김원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원태 목사님의 '가치혁명'을 다시 읽게 되어 기쁘다.

저자 김원택 목사님은 청년들에게 비전과 열정을 불러 일으킨 분이시다. 저자 김원태 목사님은 지금 수지 기쁨의 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도들을 잘 양육하고 있다.

 

첫번째 '가치혁명'은 17년 전에 출판되었다. 가치혁명이 출판된 이후에도 오늘날까지 꾸준히 많은 독자층이 있었다.  이제 17년 지난 오늘에 이르러서 개정증보되어 "가치혁명"으로 다시금 독자들에게 빛을 비추고자 한다.

 

세계적으로 많은 일들이 일어났다. 17년의 세월동안 수많은 변화들이 이루어졌다. 그럼에도 한가지의 본질인 진리는 변하지 않았다.

 

목사님의 "가치혁명"은 변하지 않는 진리의 말씀인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시대를 읽고, 시대를 거스려 살아가도록 대중들을 격려하고 있다. 그러면서 사람들에게 '지금 당신은 어디로 가고 있느냐"고 묻고 있다.

 

아무런 준비없이 살아가는 존재와 삶의 가치를 준비하고 살아가는 이들의 삶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 전도서 저자인 솔로몬은 인생을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다"고 이야기 했다. 그런데 인생이 정말 헛된 것뿐일까. 아니다. 인생을 살아가는 이들은 헛됨과 함께 살아가야 할 가치를 찾는다. 헛됨과 가치 중에 가치가 있는 인생길을 걷고자 한다. 인생은 진정한 가치는 어떻게,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에 대한 진정한 답이다.

 

인생의 답을 찾는 이들은 많지 않다. 저자는 핵심적 가치를 예수님께 배워라고 한다. 인생을 살아가는 방향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다른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니다. 모두가 살아가야 할 가치가 있기에 살아가고 있다.

 

인생이 돈, 유명, 세상 사랑에 가치를 둔다면 인생을 정리할 마지막 순간에는 모두 사라짐을 보고 한숨을 지을 것이다. 그러나 나에게 주어진 인생에 가치를 발견하고 살아가는 이들은 '믿음으로 나의 갈 길을 다 마쳤으니"라는 사도 바울의 고백처럼 우리는 잘 살았다라고 자평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저자 김원태 목사님은 인생의 진정한 가치는 나누는 것임을 보여준다. 나눔의 포인트는 사랑이다. 사랑하며 살아가는 가치있는 인생을 '가치혁명'이라 말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 유명, 세상 사랑에 자유롭지 않다. 평생은 무지개를 쫓는 사람처럼 손에 쥐어지지 않는 세 가지 것을 찾아 헤매인다. 그러나 예수님을 만난 이후에 사랑이라는 나눔의 가치를 깨닫는 순간, 삶의 가치와 추구함이 달라진다.

 

저자는 구체적인 나눔의 삶을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인생의 진정한 핵심 가치의 힘이 무엇인지를 이 책을 통해 이야기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삶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가슴에 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