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두뇌 트레이닝 - 평범한 아이도 영재로 만드는
성호경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 성호경은 28년간 뇌기능 향상을 위한 전문 교육자이며, 임상 전문가로서 전뇌 훈련법을 후학을 위해 현장에서 적용하는 분이다. 그는 수많은 학생들을 지도하여 영재고 입학생을 배출하는 교육자이다.


 


교육자가 현장에서 경험하고 임상했던 내용들을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을 읽는 이들은 자녀들을 어떻게 지도해 갈 것인지에 대한 정확한 가이드 라인을 보게 될 것이다.


 


부모들은 우리 아이들이 공부 잘 하는 아이들로 성장하기를 원한다.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공부법은 없을까 고민하고 또 고민하는 부모가 현재의 학부형들이다.


 


학부형들의 고민을 담아 해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책을 참고했으면 한다.


 


저자는 28년간 교육현장에서 터득했던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이 책을 기술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삶이 펼쳐질 것인가 기대하는 것이 현실에 충실했을 때 갖는 고민일 것이다. 현실속에서 고민만 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실제 행동화하는 이들이 있다. 고민하는 이들과 행동하는 이들의 차이는 말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저자는 뇌기능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저자의 책 1장에서는 '뇌, 아이의 미래를 결정한다"고 말한다.


그만큼 뇌 기능이 중요한 것임을 강조하고 있다. 뇌가 아이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분명한 사실을 저자는 더욱 강조하고 싶은 것이다.


 


현대와 미래를 개척하며 살아가야 할 우리들의 자녀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돈, 명예일까. 이는 자녀들에게 미래를 열어가는 능력이 있을때 주어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자녀들에게 필요한 인성과 지성을 높여가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는 "뇌에 무지한 부모가 아이의 뇌를 망친다'고 말한다. 아이들의 미래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함을 말하고 있다.


 


저자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창조성을 깨우기 위해 뇌 기능을 향상시켜야 함을 알게 될 것이다. 이를 위해 두뇌 훈련 놀이 115를 활용하기를 권한다.


 


두뇌 훈련을 놀이로 적용시킨다. 아이들은 쉽게 흥미를 잃게 된다. 흥미로운 훈련을 위해 놀이를 개발한 것이다.


 


저자의 두뇌 훈련 놀이를 아이들에게 적용하게 되면 아이들의 뇌기능 향상에 큰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잠재된 창조성을 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이 책은 자녀들을 둔 모든 부모들이 반드시 읽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