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이 인생을 확 바꾼다 - 좋은 습관으로 얻은 행복
임문택 지음 / 바이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습관의 힘을 운명이라 믿고 있기에 좋은 습관을 들이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그는 하루도 빠짐없이 '맨발 걷기'를 3년째 하고 있다.

 

그는 과거를 이렇게 회고 한다.

'지금까지 나의 삶은 나쁜 습관과 어울려 지냈다.'

 

나쁜 습관으로 인해 하루도 편할 날이 없었다고 하면서 자신의 인생을 바꾸는 계기로 습관 고치기에 열의를 쏟고 있다.

 

물론, 그 동안의 자신의 삶을 이끌어갔던 나쁜 습관을 교정한다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기에 그는 매일 맨발 걷기에 도전하고 있다.

 

그는 하루도 편할 날이 없었던 자신의 삶을 돌이켜 보는데 있어서 습관을 살피게 되었다.

 

1장에서도 말했던 것처럼 그는 매일 술과 살았다. 술을 마시는 것은 자신의 습관이 된 것이다. 좋아서 한잔, 나빠서 한잔, 모든 이유를 통해서 한 잔의 유혹을 떨치지 못했던 것이 습관이 된 것이다. 습관이 된 술버릇은 자신의 인생에 후회를 낳게 되었고 매일 편할 날이 없게 만들었다.

 

자신의 술 마시는 습관과 함께 나쁜 습관을 보게 된 저자는 자신의 나쁜 습관을 바꿔보기로 다짐한다. 나쁜 습관은 자신의 인생에 다양한 반응을 보인다. 좋은 습관은 자신의 인생과 건강에 좋은 반응을 갖게 한다.

 

저자는 습관을 바꿔보니 일상속에서 편하지 못했던 것이 편안함으로 다가오게 되었다.

 

습관의 변화에 따른 삶의 변화는 습관에 대한 연관성이 삶으로 연결되어진다는 것을 알게 된 저자는 습관에 따른 변화를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이 책을 저술했다.

 

자신의 치부를 드러낸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그렇지만 자신의 변화로 인해 삶에 활력과 기쁨이 있음을 독자들에게 보여줌이 행복이었다. 습관하나 바꾼 것인데 삶의 변화를 갖는다는 것은 놀라운 것이다. 

 

저자는 술과 함께 했던 시간을 글을 쓰는 시간으로, 작가의 생활로 바뀌게 된 것이다. 허망한 인생으로 술과 함께 했지만 희망이 넘치는 세상을 만들고자 글을 쓰는 작가가 되었다.

 

습관은 놀라운 것이다. 자신의 인생에 새로운 길을 열어갈 수 있도록 습관을 바꿔보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이 책은 분명 습관의 변화를 갖게 하는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자신의 변화에 한계를 보았던 이들에게 자신의 습관을 점검하게 하는 것이 이 책의 시작이다. 이 책을 통해 습관의 변화가 이루어질 것이다. 습관은 미래의 나를 만들어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