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커피콩 한 알 - 긍정적인 변화를 쉽게 만드는 방법
존 고든.데이먼 웨스트 지음, 황선영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커피향처럼 깊은 여운을 준다. 그림과 글이 적절하게 어우러진 책 장을 넘기다보면 그림속에 빠져 들곤 한다.

 

뜨거운 물에 당신을 넣는 그림은 색다르게 다가왔다. 작게 썰어넣은 당근은 보았지만 통채로 넣는 당신은 처음 보았기 때문이다. 나도 저자의 의도대로 따라하고 싶어졌다. 요리는 하지못하지만 당신을 뜨거운 물에 넣은 후의 모습을 보게 싶은 충동도 생겼다.

 

한번도 생각하지 못했던 것과 쉽게 지나쳤던 이들을 저자는 생각하게 한다. 이는 생각으로 낳는 것이 무엇인지 묻고 싶어서 일까.

 

사람들은 많은 생각을 하고 산다. 눈을 보호하기 위해 수만번의 눈꺼풀의 작동이 있듯이 우리의 뇌리는 수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그런데 그 많은 생각들이 삶으로 이어질 때의 결과는 부정적인 사례들이 많다.

 

 많은 사람들은 부정이라는 곳에 노출되어 있다. 부정적 생각이 사로잡혀 지내왔던 시간들이 많았기에 부정적 사고에 빠져 사는 것이 편했을 수 있다.

 

그런데 우리의 인생이 부정적인 결과는 치명적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부정적 생각에 사로잡힌 인생은 모든 것이 부정적 결과에 낳게 되면 불행해질 뿐만 아니라 허무한 인생이라고 한다.

 

이런 부정적 인생을 긍정 마인드로 바꾸어 가는 과정들을 이 책에서 소개한다. 우리의 자유는 긍정적에서 더욱 활발하다. 긍정 마인드와 긍정적 사고는 창의적 발상들이 활동하게 된다.

 

작은 콩, 한 알의 커피콩은 작아도 그 향이 좋다. 커피의 향은 커피콩 안에 존재한다.

우리에게는 아름다운 것이 담겨있다. 아름다운 것을 낳고 재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고스란히 담겨있음에도 아름답지 못한 삶의 여정을 살아가는 것은 생각이 부정적으로 가득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긍정을 심고자 한다. 작은 한 알, 커피콩으로 향기로운 맛을 기대했던 것처럼 우리들의 삶에 긍정을 심게 되었을 때 드러날 기대감은 대단하다.

 

커피콩의 기대는 변화이다. 우리들의 삶의 변화를 일으키는 긍정적인 마인드는 우리 안에 있다는 것을 저자는 강조하고 싶은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깊은 사색과 함께 긍정의 세계로 들어갔으면 한다. 작지만 강함이 있고, 작지만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는 좋은 책을 만났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긍정의 세계를 맛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