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필수 영단어 한 권으로 끝 - 교육부지정 800단어 + 주제별영단어 + 어원영단어 + 800단어 따라쓰기 (QR코드 및 MP3음원제공)
이문필 지음 / 베이직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학문은 기본이 중요하다.

초등학교 시절의 기본을 닦아 준 것이 중요하다. 초등학교 시절은 스폰지처럼 습득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저자는 기본에 충실하며 습득 능력이 가장 왕성한 때인 초등학교때를 놓치지 않고자 한다.

 

한국사회는 영어교육에 대단한 열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열의에 따른 영어교육에 대한 결과를 미비하다. 수년을 영어와 함께 했음에도 영어를 구사하는 인구는 적다. 심지어 한마디도 할 수 없다.

 

이를 극복하는 것은 초등학교 시절에 기본을 닦아 놓은 것이다. 기본에 충실하게 되면 이후에 살을 붙이면 된다.

 

저자는 part 4로 나누어 필수단어 익히기에 주력하고 있다. 초등 필수 영단어 800 익히기에 돌입하도록 돕고 있다.

 

많은 단어들이 있지만 초등 필수단어를 선정하여 익히도록 하게 된 것은 기본에 가까운 단어와 어원들을 익히면서 동시에 주제별 영단어를 익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일상적인 대화에서 자주 사용되어진 단어를 선별하였다. 어린아이가 엄마라는 말을 하기 위해서 수만번의 반복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처럼 영단어를 계속 반복하게 한다면 영단어가 일상에서 사용함에 무리가 되지 않을 것이다. 

 

학부모들은 아이들에 대한 영어 교육에 지대한 관심이 있다. 아니 관심이상이다. 영어교육에 해답은 없지만 영어교육을 놓을 수 없다. 어떻게 하면 초등학교 시절부터 영어에 흥미를 갖게 해야 하는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저자의 책을 가까이 하기를 권한다. 저자는 아이들에게 영어가 친숙하도록 다양한 방법들을 임상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초등필수 영단어 한권으로 끝"은 초등영어에 획기적인 발상에서 출판되었다. 많은 영어교육관련 책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학부모의 입장에서는 구별하기 어렵고 선별하여 아이들에게 적용시키는 데는 한계가 있다.

 

저자는 학부모의 입장과 초등학생들의 입장을 고려하여 "초등필수 영단어 한권으로 끝"을 출판한 것이다. 아이들에게 공부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이 우선이다. 외국어라는 큰 문턱을 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는 아이들에게 영어공부의 흥미를 갖게 하는데 초석을 놓고자 했다. 많은 것을 습득하는 것보다 단순한 교육과 방법을 갖는 것이 중요함을 알고 '초등필수 영단어 한권으로 끝'을 저술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기본적인 영단어와 주제별 영단어를 익힌다면 초등영어의 흥미를 갖게 하는데 큰 효과를 갖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