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후 10분 - 주 52시간 근무 시대에 하루의 시간, 업무, 성과를 장악하는
김철수 지음 / 새로운제안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출근 후 10분 활용법을 가르쳐 주고 있다. 출근 후 10분이 얼마나 중요하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가르쳐 주고 있다.

 

대부분의 출근 후 10분에 대한 가치를 모른다. 그날 해야 할 일에 대한 점검은 한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내게 주어진 일에 대한 우선 순위와 전념해야 할 일을 지혜롭게 설정하지 못함이 현실이다. 

 

이 책은 출근 후의 행동양식과 시간 관리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10분 활용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것을 저자는 강조시키며 인지시킨다. 출근 후 10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일하는 사람들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일하는 사람에게는 대수롭지 않았던 10분이 자신의 일에 얼마나 중요하는지를 알게 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출근 후 10분 활용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처음 길을 걷는 이들은 어떻게 시간을 관리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다. 이런 어려움을 저자는 자신의 책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은 출근 10분을 2분 간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리해 놓았다.

출근 후 2분에는 자기 일만 적는다.

출근 후 4분, 변경 사항을 반영한다.

출근 후 6분, 우선순위를 정한다.

출근 후 8분, 전념할 일을 정한다.

출근 후 10분, 계획과 사람을 외운다.

퇴근 전 10분, 계획을 평가한다.

 

저자는 일을 단계로 나누어 첫 단계를 먼저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저술했다. 저자는 시간을 활용하여 삶의 활력과 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저자는 출근 전부터 출근 후 행동양식을 구체화시켰고 시간별로 나누어 활용하도록 권면하고 있다. 이는 자신의 삶에 체질회되도록 만드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걸으면서 중얼거리게 만드는 저자는 일에 대한 극대화를 시키도록 삶에 적용과 체질화로 유도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이들은 자신의 출근 후 시간을 돌아볼 것이다. 무의미하게 하루를 보냈던 자신을 반성하고 출근 후 10분 활용법을 따라 적용해 볼 것이다.

 

저자의 의도대로 놀라운 성과를 독자들이 가질 것을 기대한다. 저자의 노하우가 직장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줄 것이며 직장인들의 하루가 새로워질 것이다.

 

저자는 자기관리뿐만 아니라 시간관리를 생활속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대안들을 그려주었다. 이는 독자들이 삶에서 적용하지 못함에 대한 어려움을 쉽게 이끌어주고자 함을 느낀다.

 

이 책은 직장인들에게 놀라운 성과를 갖게 하는 힘이 담겨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