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완전 - 거룩한 삶을 갈망하는 그리스도인의 신앙고백서
프랑소아 페넬롱 지음, 김창대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 놀라운 책이다. 내용이 아주 깊고 치밀하며 실제적이다.

익는 내내 행복하게 해준다"라고 신학잗르이 극찬한 페넬롱의 대표작!

 

표지에 "그리스도인의 완전"이라는 책을 극찬하고 있다. 독자들에게 이 책을 과장하고 있고 있지 않은가. 이 책을 만났던 이들의 마음인가 등이 궁금해졌다.

 

이 책은 표지에 소개된 바 처럼 놀라운 책임에 틀림없었다. 그리스도인들은 항상 그리스인으로의 정체성을 가지고 그리스도인답게 살고자 한다. 이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소망일 것이다. 이를 저자는 순종이라고 한다.

 

저자는 한발 더 나아가 그리스도인의 삶은 하나님의 말씀과 십자가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삶이라고 한다. 그리스도인들은 사회를 품고 살아간다. 사회 즉, 불신사회의 흐름에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불신사회를 이끌어가는 십자가의 능력과 말씀을 붙들고 살아간다. 이는 그리스도인들에게 거룩한 삶으로 인도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그리스도인의 거룩한 삶을 두 가지로 요약한다.

첫째는 하나님을 알고 순종하는 삶

둘째는 십자가의 능력과 말씀을 체험하는 삶

 

하나님을 알고 순종하는 삶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하나님을 아는 것은 자연스럽다. 마치 어린아이가 부모의 사랑으로 자란다. 어느정도 자랐을 때 부모님의 사랑을 깨닫고, 부모님을 인지한다. 이는 사랑받은 자녀라면 누구든지 자연스럽게 느낄 것이다.

 

이와같이 하나님을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것은 하나님 안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자랄 때 주어지는 것이다. 또한 하나님은 다양한 방법으로 인류에게 하나님을 만나게 한다.

 

하나님을 알고 만났을 때 하나님의 존재를 깨닫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사람으로 살아간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사랑이신 하나님이 나의 모든 것을 주관하신 통치자이며, 다스리는 분임을 알았을 때는 행복 그자체이다.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믿고 순종한 삶이 그리스도인으로 살아낼 수 있는 것은 십자가의 능력과 말씀을 체험하는 삶이 되었을 때이다. 십자가는 내가 죽는 것이다. 말씀으로는 내가 어떤 존재인지 깨닫는 것이다.

 

거룩한 삶으로 하나님께 충성할 수 있음은 십자가의 능력과 말씀에 사람이 되었을 때 가능하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들이 반드시 읽어야 한다. 그리스도인으로의 삶을 살아가고자 고민하는 이들은 이 책을 가까이 해야 한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거룩과 순종, 그리고 충성으로 이어지는데 그 과정을 이 책에서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